독서방법(독후감쓰는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독서방법(독후감쓰는법)

1. 독후감 경영대회의 취지

2. 독서를 해야하는 이유

3. 책을 선정하는 방법

4. 글을 읽는 방법

5.글을 요약하는 방법
본문내용

독서방법(독후감쓰는법)

1. 독서의 필요성
요즈음 대부분의 청소년들의 첨단 영상 문화의 발달로 책을 멀리하고 감각적인 비디오·영화·춤 등에 매료되어 있어 진중하고 폭넓은 사고의 습관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더구나 21세기의 우리 교육은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육성을 이념적 틀로 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본교는 '사제 동행 독서 시간' 운영을 통한 독서 교육을 실시한다.

2. 독서를 해야하는 이유
학생들이 독서를 해야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독서를 통해 수많은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독서는 학습의 도구가 됩니다.
셋째, 독서는 사고력 발달의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독서를 통해 논리력, 창의력, 수리력, 탐구력, 상상력, 관찰력, 집중력을 길러 창조적인 사람으로 길러줍니다.
넷째, 독서는 마음의 폭을 넓히고 인격을 수양하는 활동입니다.
독서를 통한 간접체험으로 자신을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오랜 역사 동안 독서교육은 인쇄매체 중심이었으나 과학의 발달로 도서관 자료가 다양화됨에 따라 문헌자료 외에도 각종 시청각 자료들을 구비, 비치하여 이를 총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인쇄 매체는 기본적으로 제공함은 물론 영상, 전자매체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태의 정보 매체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 자신이 능동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어 이를 종합하고 응용하는 능력을 신장함으로써 지식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집니다.

3. 책을 선정하는 방법
좋은 책을 고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사실 좋은 책이란 무엇인가 개념을 정의하기도 어렵습니다. 더구나 수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저마다 좋은 책이라고 선전하느라 야단법석이기까지 합니다. 어떤 책이 좋을까. 정답을 얻기란 정말이지 쉽지 않은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상문] 생산적 책 읽기를 읽고 나서
  • 독후감을 써 내야 했었다. 지금의 상황과 비슷한 면이 없지 않아 있다. 독후감을 쓰기 위한 목적으로만 책을 하나하나 감명 깊게 읽은 적이 없었던 적도 있었다. 그래서 책 읽는 법이나 영화감상문 쓰는 법 등 이런 내용에 대해 인터넷으로 알아본 적이 있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런 방법에 대해 아는 것이 아니라, 이런 방법들을 알고 실천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1학년나 지금이나 독서에 관해 별반 발전이 없는 것에 반성하는 계기가

  • 서평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 쓰는데 응하게 된다. 그러한 미군 포로를 전쟁 후 인터뷰했을 때 자신의 행동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중국군 과 공산주의를 옹호하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서로의 탈출을 신고하여 탈출시도가 무위로 끝나게 하고, 전쟁 후에도 공산주의를 옹호하는 듯 한 반응을 보인 포로는 중국 포로수용소에 있었던 미국군이 유일하다 하니 초기 개입이 인간의 행동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알만하다. 셋째, 사회적 증거의 법칙개인적으로 모 인터넷 쇼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방법은 불편하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을 앎으로서 곱셈 구구의 편리한 점을 인식하게 한다.정 리◦곱셈구구의 편리한 점◦곱셈구구 외우기∙‘구구단을 외자ꡑ놀이하며 구구단을 능숙하게 외우기∙둥글게 둘러앉아 손뼉치며 놀이하기∙‘주사위놀이ꡑ, ‘퍼즐ꡑ등을 이용한 곱셈구구 외우기◦차시 학습안내 및 예습과제 설정하기∙‘스스로 공부하는 어린이ꡑ읽어오기☞벌칙을 다양하게 만들어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도록

  • 동시감상지도,철봉운동지도(수업,교육)방법, 발표력향상지도,감상문쓰기지도(수업,교육)방법, 영어발음지도,독서지도,합창지도(수업,교육)방법 분석
  • 방법1. 동화, 소년소설2. 동시, 동요, 동시조, 동화시3. 전기, 역사4. 과학, SF물Ⅴ. 영어발음지도(수업, 교육)방법1. 발음지도내용1) gonna : going to 가 변하는 경우2) wanna : want to 가 변한 것3) gotta : got to 가 변한 것4) got a : have got a 가 변한 경우5) had better 의 경우6) yes, no, you 의 변화7) 파열음8)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9) can 과 cant 의 발음2. 발음지도방법Ⅵ. 독서지도(수업, 교육)방법1. 처음에는 독후감을 쓰지 마세요2. 그림, 만화 그리기1) 책을 다

  • [학습방법][수업방법]일기쓰기,동시쓰기,주의력결핍아동지도(학습, 수업)방법, 과잉행동증아동,읽기지도,한국화지도,응원지도(학습, 수업)방법
  • 방법, 한국화지도(학습, 수업)방법, 응원지도(학습, 수업)방법 분석Ⅰ. 일기쓰기지도(학습, 수업)방법1. 무엇을 어떻게 쓰게 할까1) 날씨 쓰기2) 일기감 고르기 3) 본문 쓰기4) 쓴 글 읽어 보기5) 일기장 봐 주기2. 일기 쓰기 특별 지도1) 아이가 글자를 잘 모를 때2) 글감 고르기를 어려워할 때3) 갑자기 대충대충 쓸 때4) 시, 편지, 독후감 같은 일정한 틀로만 쓰려고 하는 아이Ⅱ. 동시쓰기지도(학습, 수업)방법1. 줄글을 동시로 고쳐 쓰는 방법2. 동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