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논리회로 연구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의 구성 …………………………………………… 2

학습자 분석 …………………………………………… 3

단원 지도 목표 ………………………………………… 3~4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 4

본시 수업지도안 ………………………………… 4

본시 교수-학습 모형 ………………………………… 5

본시 교수-학습 활동 과정 ………………………… 5~6

평가 계획 …………………………………………… 7

수업 활용 자료 ………………………………………… 8~9
본문내용
Ⅰ. 교재 및 단원명
교 재 : 디지털 논리 회로
단 원 명 : Ⅱ정보의 표현
3. 실수의 표현 - 실수


Ⅱ. 단원 선정
10진수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수 체계로 나이, 몸무게, 크기, 길이 등을 일반적으로 말할 때 10진수 방식으로 표현한다. 반면에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를 비롯한 디지털 시스템은 10진수가 아닌 2진수를 사용하여 정보를 표현하게 된다. 또한, 수치정보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이러한 10진수와 2진수 이외에도 8진수와 16진수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따라서 디지털 시스템의 특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여러 가지 진수 체계의 특징과 그 차이를 이해할 필요가 있고, 디지털 시스템에서 2진수를 사용하는 이유와 여려 진수 사이의 관계 및 상호간의 변환 방식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본 수업에 앞서 선 단원에서 이러한 부분을 학습하였고, 디지털 시스템 부분에 있어서의 이해의 폭을 넓혀왔다.
이 단원에서는 선 단원에서 배운 진수 변환과 2진수의 연산에 연계하여 디지털 시스템에서의 실수 표현과 변환 과정을 이해함으로써, 디지털 시스템의 전체적인 수 표현 방식에 대한 이해와 관계를 학습하기로 한다.


Ⅲ. 단원의 구성
우리는 디지털 시스템의 개요를 통해 디지털 시스템과 아날로그 시스템의 특징과 차이를 비교 학습하였으며, 본 수업과 관계 된 정보의 표현에서는 진수 변환과 2진수의 연산을 학습하였다. 정보의 표현은 4단원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본시학습이외의 부분을 보다 간략화하였으면 좋겠다.
  • cwg***
    (2010.02.09 22:25:49)
회원 추천자료
  • (민진영)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실습 (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학습자들이 이전에 배운 내용들은 알고 있어야 수업의 수준과 교사말 등을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교재의 파악은 아주 중요합니다.학습자님께서는 초급 학습자를 지정 받은 해당 단원의 문법 및 표현에 대해서 가르치는 것으로 생각하고 수업을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세종한국어 1A 또는 세종한국어1B 교재를 참고하셔서 모의수업계획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의수업계획서는 수업지도안 작성 전 대략적인 수업 계획 사항을

  • 전기 전자통신 교수 학습지도안 디지털 논리회로 수업계획
  • 전기․전자통신 교수․학습 지도안Ⅰ. 교과의 목표공업 분야의 생산적 실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초 기능․기술을 습득하고 공업 분야의 산업 현장에 취업하여 자아를 실현하고,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기능․기술인의 양성이 목적이다.Ⅱ. 수업의 목표디지털 논리에 관한 기본 이론과 이를 이용한 디지털 회로의 설계 등의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이론․실습을 통합한 수업을 한다. 불 대수 등

  • 윤리과 교재연구 - NIE 탐구공동체 수업모형과 기법에서 모의수업까지
  • 윤리과 교재연구NIE 탐구공동체 수업모형과 기법에서 모의수업까지-차례-Ⅰ. NIE 탐구공동체 활동 모형1. 이론적 배경 및 개념2. 신문활용교육의 특성과 도덕교육적 함의3. 수업모형의 구조 및 적용4. 교사의 기본 자질과 학생들이 지켜야 할 기본 규칙Ⅱ. NIE 탐구공동체 활동 모형에 사용할 수 있는 기법뉴스 수업기법신문일기 쓰기주제 신문 만들기Ⅲ. NIE 탐구공동체 모형을 이용한 수업 설계 개요Ⅳ. NIE 탐구공동체 모형을 이용한 수업지도안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 [N세대의 정치과정] 온라인 공론장을 통한 숙의민주주의의 실현 가능성과 중등 사회과 교육에서의 적용 방안 -온라인 토론 simulation 분석을 중심으로
  •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Ⅱ. 공론장과 숙의민주주의Ⅱ-1. 숙의민주주의 Ⅱ-2. 온라인 공론장과 숙의민주주의 Ⅲ. simulation 분석Ⅳ. 온라인 공론장의 사회과 교육에의 적용 Ⅳ-1. 온라인 토론과 사회과 논쟁 수업의 개념 Ⅳ-2. 학습모형 제시 Ⅴ. 결론Ⅴ-1. 보고서의 의의 Ⅴ-2. 보고서의 한계점 Ⅵ. 참고문헌 Ⅶ. 부록 Ⅶ-1. 온라인 학습방 예시Ⅶ-2. 평가표 예시 Ⅶ-3. 학습지도안 예시 Ⅰ.서론Ⅰ-1. 문제 제기현대 사회는 민주화, 정보화, 다원화,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