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다 있다`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6 / 2018.05.1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ⅰ줄거리
ⅱ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ㆍ작품 선정이유
ㆍ분석 방향
Ⅱ본론-작품분석
ⅰ구조적 분석
ㆍ시점
ㆍ플롯
ㆍ사건의 연결 방식
ⅱ내용적 분석
ㆍ주요 등장인물
ㆍ갈등과 사건
ⅲ그림의 의미
ㆍ세 개의 장-마라의 죽음, 유디트, 사르다나팔의 죽음
ㆍ두 개의 장-에비앙, 미미
ⅳ파괴의 의미
ㆍ소설 속 파괴들
ㆍ소설 속 의미
Ⅲ결론
ⅰ작가가 하고자 하는 말
ⅱ맺음
- 본문내용
-
2. 내용적 분석
주요 등장인물:
자살안내자 ‘나’-새로운 형식의 인물
K-택시기사, C의 동생
C-비디오 아트 작가, K의 형
유디트-K의 여자 친구였지만 C와 함께 사는 여자
미미-행위예술가
에비앙-생수를 마시지 않는 여자
이 소설 속 등장인물들의 특징은, 모두들 구체적인 직업이나 공간적인 배경을 지니고 있지만 그것들이 소설을 구체적으로 만들어주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직업의 이미지가 인물을 대변해줄 뿐 그들의 직업이 생활과 밀착되어 있지는 않다. 비교적 택시 기사로써의 묘사가 많은 K의 경우에도 직업생활의 파편들이 나열되어 단면만을 보여줄 뿐이다. C의 경우 예술가라는 직업의 이미지가 C의 생각을 대변하는 데 그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