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다 있다`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6 / 2018.05.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ⅰ줄거리
ⅱ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ㆍ작품 선정이유
ㆍ분석 방향

Ⅱ본론-작품분석
ⅰ구조적 분석
ㆍ시점
ㆍ플롯
ㆍ사건의 연결 방식
ⅱ내용적 분석
ㆍ주요 등장인물
ㆍ갈등과 사건
ⅲ그림의 의미
ㆍ세 개의 장-마라의 죽음, 유디트, 사르다나팔의 죽음
ㆍ두 개의 장-에비앙, 미미
ⅳ파괴의 의미
ㆍ소설 속 파괴들
ㆍ소설 속 의미

Ⅲ결론
ⅰ작가가 하고자 하는 말
ⅱ맺음
본문내용
2. 내용적 분석

주요 등장인물:
자살안내자 ‘나’-새로운 형식의 인물
K-택시기사, C의 동생
C-비디오 아트 작가, K의 형
유디트-K의 여자 친구였지만 C와 함께 사는 여자
미미-행위예술가
에비앙-생수를 마시지 않는 여자

이 소설 속 등장인물들의 특징은, 모두들 구체적인 직업이나 공간적인 배경을 지니고 있지만 그것들이 소설을 구체적으로 만들어주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직업의 이미지가 인물을 대변해줄 뿐 그들의 직업이 생활과 밀착되어 있지는 않다. 비교적 택시 기사로써의 묘사가 많은 K의 경우에도 직업생활의 파편들이 나열되어 단면만을 보여줄 뿐이다. C의 경우 예술가라는 직업의 이미지가 C의 생각을 대변하는 데 그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학] 김영하 작가 분석 -`거울에 대한 명상`, `사진관 살인사건`
  • 작품과 영화 주홍글씨5. 단평6. 참고문헌1. 작가 연보1968년: 강원도 화천에서 태어나 군인인 아버지를 따라 여러 지방을 옮겨 다니며 성장1980년: 서울에 정착, 잠실의 신천중학교와 잠실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그 이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하여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1995년: 단편 을 계간 《리뷰》에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1996년: 장편《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로 제1회 문학동네 작가상을 수상1997년: 단편집

  • [리얼리즘문학] 김영하작품속에서의 리얼리즘 모색
  • 나 혹은 그 이상의 작품들을 조사한 후 통합하여, 토론 후 종합적 결론에 도출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졌음을 확인 하는 바이다.Ⅱ. 본론1. 초기 문학적 성격-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와 『호출』을 중심으로1) 인물 분석①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유디트(세연) - 형제와 섹스를 즐긴다. 물론 섹스는 사랑의 한 표현이다. 첫 애인인 아우를 뒤로 하고 비디오 아트 하는 형을 선택한다. 아우는 총알택시 운전사다. 어느 날 폭설이 내

  • [현대소설론] 김영하 소설과 환상성
  • 나』 | 문학과지성사 『김영하이우일의 영화이야기』 | 마음산책 『호출』 | 문학동네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 문학동네 『아랑은 왜』 | 문학과지성사 『2004 제4회 황순원문학상 수상작품집』 | 문예중앙 『오빠가 돌아왔다』 | 창비(창작과비평사) 『검은꽃』 | 문학동네 2. 삶과 글신세대의 도시적 감수성을 냉정한 시선, 메마른 목소리로 그려낸다는 평을 듣는다. 문단에서 알아주는 속필로, 하룻밤에 단편 한 편을 써내기도 한다.

  • [현대소설론] 김영하의 소설 『아랑은 왜』의 내부의 구조 분석
  •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다. 2005년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교수로 있다. 하룻밤에 단편소설 1편을 쓰기도 하는 속필로도 유명하며, 신세대의 도회적 감수성을 냉정한 시선과 메마른 감성으로 그려낸다는 평을 듣는 작가이기도 하다.자살청부업자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소설문학에 판타지 양식을 도입하여 제1회 문학동네 신인작가상을 받은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1996, 문학동네)가 대표작으로 꼽힌다. 이 작품은 1998년 프랑스어로 번역

  • 김영하의 작품에 나타난 죽음과 섹슈얼리티
  • 김영하의 작품에 나타난 죽음과 섹슈얼리티〈목 차〉서론1. 작가와 작품소개2. 연구 의의Ⅱ. 본론1. 죽음과 섹슈얼리티의 관계2. 패티시즘, 나르시시즘으로의 확장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1. 작가와 작품세계김영하는 1968년 경북 고령에서 태어나 연세대 경영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 1995년 계간 『리뷰』에 「거울에 대한 명상」을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96년에는 첫 장편소설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로 문학동네 신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