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의 계략`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영화 외적인 배경
영화를 이해하기 위한 요소들
파시즘이란?
영화와 소설의 상호 텍스트성
‘배신자와 영웅에 관한 논고’와 ‘거미의 계략’ 과의 비교
보르헤스의 경향
scene 분석
영상기법에 관한 해부
영화에 대한 해석
- 본문내용
-
영화와 소설의 상호 호환적 관계
- 영화가 생겨난 이후 기존의 소설에서 지금까지 인식되지 않았던 형태가 새롭게 거론되기 시작
- 유성영화 시대가 되면서 소리의 가세는 무성영화가 지니는 상징적 영상에서 19세기 소설이 유지했던 사실적이고 구체적이며 비교적 일상적인 주제와 스토리를 담게 되었고 영화의 플롯은 소설의 그것에 더욱 가까워져 갔다.
- 영화와 소설의 관계는 소설이 영화에 기술과 구성 방법 따위를 제공하는 우세종의 위치를 지니고 있었다. 그러나 어느 때부터 이 관계가 서서히 역전이 되는바 그것은 소설의 종말을 사람들이 입에 올리던 60년대 중반과 때를 같이 한다.
- 근대적 장르인 소설이 내용과 플롯과 언어에서 부딪친 한계와 모더니즘의 종말은 때를 같이한다. 그리고 그 한계는 모더니즘 문학의 중심이었던 영미 문학에서 가장 크게 인식되었고, 돌파구는 중남미의 붐소설과 불란서의 누보로망에서 시작되었다. 특히 누보로망이 소설에서 새로운 요소로서 주장했던 했던 것은 다름 아닌 영화의 요소를 소설 작업에 끌어들인 결과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