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및분석]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감상문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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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2.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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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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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는 말
1.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그의 삶의 흔적(영화를 중심으로)
2. 1960년대 새로운 이탈리아 감독들 중에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3.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작품분석에 관하여
3-1 시대적 배경(60년대 회고전)
3-2 잭 씨 엘리스(-A History of Film 중에서)
§ 나오는 글 -- 내가 본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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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는 말
생각하며 살아가는 것은 일상일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을 통해 나를 알고자 하는 것은 너무도 힘든 방황이다. 이번 한국어문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다시 한번 힘든(?) 과정을 거쳤고, 한편으론 새로운 실망들이 나를 경고했다.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를 혼자 보긴 아깝다는(?)생각에 몇명의 친구에게 권유했고 또 강요했다. 그치만 결국, 쓸쓸한 내방에서 조금만 티브이를 통해 고독한 영화를 보고 말았다. 이 영화를 같이 보자는 나의 물음에 하나같이 했던 대답은 '그 영화 무지 야한거 잖아' 였다. 영화를 못 봤지만 안보겠다는 말이었으리라.(마리아 슈나이더의 음부를 뿌옇게 처리했다는 사실을 몰랐으니깐)
정확히 129분동안의 이번 파리 여행이 앞으로 몇년 아니 몇십년 동안의 내 영화 여행에 동반자가 될지는 모를일이다. 내게 '영화를 보고 감상문을 적는 것' 이 그리 큰 부담이 되지는 않았지만(물론 지금 이전의 생각이다), 아직은 애매한 이 영화의 여운을 좀 더 느끼고 생각하려 한다. 영화 외적인 부분에 얼마의 지면을 할애할 예정이며, 그 첫번째 수순으로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Berenardo Bertolucci)' 감독을 이야기 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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