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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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교양수업에서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목차
1. 베르톨루치 감독의 영화세계

2. 작품줄거리

3. 현대사회의 묵시록

4. 파격적 성묘사의 상징체계

5. 사회적 억압과 갈등

6. 죽음

7. 맺음말
본문내용
1. 베르톨루치 감독의 영화세계

1960년대부터 모더니즘, 맑시즘 그리고 정신분석의 영향을 받으며 지적인 영화작업을 끊임없이 해온 거장이다. 20대 초반에 이미 완숙한 영화 형식의 수작을 찍으며, 일약 자신의 존재를 알렸다. 1964년 [혁명전야], 1970년 [순응자] [거미의 계략] 등 젊은 날의 정치적 실천과 고민 그리고 맑시즘과 정신분석학의 세례를 빼어나게 표현하여 유럽 예술영화의 새 기수로 찬사를 받았다.
기본적으로 뛰어난 영상언어의 소유자이며, 테크니션이다. 1972년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는 거친 성적 표현과 정치적 제스처를 결합하여 외설시비와 함께 커다란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문제작. 이때를 고비로 그는 1975년 [1900년] 등에서 좌파적 시각의 몰락을 예견하며 서서히 변신을 시도한다. 즉 동양 문화 쪽으로 관심이 이전된 징후들은 1987년 [마지막 황제], 1990년 [마지막 사랑], 1994년 [리틀 부다] 등의 오리엔탈리즘 3부작으로 표현되었지만, 동양에 대한 지나친 환상과 편견의 소산이라는 평을 받았다. 물론 [마지막 황제]의 스펙타클한 인생유전 같은 경우는 아카데미 작품상 등 9개 부문을 휩쓰는 등 흥행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비평적 실패를 딛고 다시 이탈리아와 유럽으로 돌아와서 찍은 1996년 [스틸링 뷰티]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 정치적 관심을 잘 드러낸 수작이었다. 1998년에 나온 [하나의 선택]은 여전히 당당한 현역임을 과시하는 작품. 부조화의 강렬한 이미지와 뛰어난 테크닉을 지닌 모더니즘 영화의 거장으로 출발하여 아직도 보헤미안처럼 방황하는 감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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