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임용시험 출제문항 분석-현대문학영역과 고전문학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1 / 2018.01.11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현대 문학 영역의 출제 문항 분석
2.1. 현대소설 문항 분석
2.2. 현대시 문항 분석
3. 고전 문학 영역의 출제 문항 분석
3.1. 고전소설 문항 분석
3.2. 고전시가 문항 분석
4. 나가며
본문내용
교과서 - 이호철, <큰 산>
학습 활동
3. 다음은 ‘나’가 살고 있는 공간적 배경이다. 작가가 밑줄 친 부분과 같이 배경을 설정한 의도가 무엇인지 토의해 보자. (배경의 상징성)

4. 다음은 이 소설의 작가와 인터뷰한 내용이다. 작가가 이 작품을 통해 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 짐작하여 적어 보자. (맥락의 적용)
->다른 독자, 작가와의 소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분석6교육과정에 의한 지침강조사항 제시7차 적용에 의한 지침 부재강조사항 반영(3) 문제점 및 개선 방안수준별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질문지에 대한 반응이 일반적인 사항에 그치는 경향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영역별 구체적인 문항을 작성하고 학교 교육 과정 편성에 반영할 사항을 추출하였다.라. 국가 수준 교육 과정의 지도 내용 분석(1) 취지 및 근거 : 국가 수준 교육 과정의 기준 및 기본 지침국가 수준 교육 과정은 초ㆍ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현대 무용 발레 민속 무용 무용 창작문학 개론 문장론 한국문학사 고전 문학 현대 문학 작품 감상 시창작 소설 창작연극 이해 영화 이해 연극사 영화사 화술 라디오.TV 작품 연구 무대 기술 기초 실습 전공 실기 사진 개론 사진사 사진 미학 인쇄 사진사진기술일반 사진 편집 암실 실기 기초 실기 중급 실기 촬영 실기 조명 실기 기타음 악 과미 술 과무 용 과문예창작과연극영화과사 진 과외국어에 관 한 교 과영어 독해Ⅰ 영어 독해Ⅱ 영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영역 분담 활동으로 개별 학습을 위한 선택 학습지와 교수 자료를 만들어 공동으로 활용한다.1) 개발 절차관련단원분석→학습자료분석표 작성→제작 협의→학습 자료 제작→교실현장 에 투입→평가및제작2) 자료 분석표 작성투입시기교과단원차시구 분종 류비고월주구입제작수집학습 지영상자료괘도구체 물 기타나. 자유 탐구 활동 자료 제작자유 활동은 아동 각자가 마련하도록 하되 필요에 따라 주제 학습 보고서와 조사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현대경제학 과 정부 의 정책기능정해구 : 재정 : 1983: 23,2(′83.2):22-26113 서독정부 의 1982연도 경제운용계획한국은행 편 : 주간내외경제: 1982: 1050(′82.3):15-24114 서독정부 의 경제운용계획대전상공회의소 편 : 대전상공 : 1982: 229(′82.4):30-32115 현대경제정책 의 과제 와 정부 의 역할대구은행 편 : 대구지역경제분석 : 1982: 60(′82.4):60-90116 대처정부하 의 영국경제 와 그 과제한일은행 편 : 한일월보 : 1982: 880(′82.6):35-49117 경제개발 과 정부 의 역

  • [국어과 교육과정] 중학교 2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 분석 -읽기능력 검사도구 개발
  • Ⅰ. 서론 - 성취기준 개발읽기능력 도구 개발을 위한 성취기준 개발을 위하여 국어과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분석을 통하여 성취기준을 개발하였다. 본 검사는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2학기에 실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2학년 1학기 국어의 읽기와 문학 영역의 성취 기준을 대상으로 하였다. 1. 교육과정 분석1) 국어과 교육 과정의 목표2007년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목표는 국어과 교육을 통해서 학습자가 성취하기를 기대하는 도달점을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