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론] 차트의 활용원리와 Button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차트 활용의 선결요소
1) 차트 제작자의 능력에 관한 문제
2) 차트 자체에 관한 문제
3)차트 사용자에 관한 문제

2. 차트의 종류
1) 관련성을 나타내는 차트
2) 길이, 영역, 부피를 이용한 차트
3) 2차원 3차원 차트
4) 차트 유형의 선정

Button이론

1. 학습자의 감정 및 의사표현 기능 설계방안
2. 교사의 학습통제 기능 설계방안
3.학습내용에 관한 질문 기능 설계방안
4.연구결과의 의의
본문내용
차트의 활용원리
차트의 개념 - 차트는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시하기 위한 한 방안이다. 문자 도표형태로 제시되어 있는 정보의 경우 우선 그 주제를 개괄적으로 이해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와 시간을 들여 살펴보아야 하지만 차트를 이용할 경우 주어진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습득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오래 기억할 수 있음을 경험할 수 있다.

1. 차트 활용의 선결요소 - 다양한 차트 중에서 어느 것을 사용할지를 결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 이러한 결정에 앞서 반드시 선결해야 할 문제가 있는데, 그 중 중요한 3가지를 영역별로 먼저 살펴본다.

1) 차트 제작자의 능력에 관한 문제
원시자료에 대한 이해력
원시자료의 출처에 대한 신뢰도 검증력
원시자료의 편집 및 수정력
원시자료의 차트 전환에 필요한 계산력
차트 제작에 필요한 도구 사용능력 (컴퓨터, 계산기, 제작도구 등)
차트 도작력
차트 활용 이해력(슬라이드용, 간행물요, 전시용 등)
차트 범례 및 주석 작성력

2) 차트 자체에 관한 문제
감명을 주기 위한 것인가?
흥미를 더하기 위한 것인가?
정보 제시를 위한 것인가?
정보 저장을 위한 것인가?
문서 자료를 보강하기 위한 것인가?
설명 없이 홀로 사용하기 위한 것인가?

3)차트 사용자에 관한 문제
차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주제에 대하여 무엇을 이미 알고 있는가?
전문 그래픽 용어를 알고 있는가?
다른 곳에서 다른 방법을 통해 정보를 입수했는가?
차트를 이해하고 제시정보를 확인하려는 노력을 하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교육 훈련의 중요성] 한국 공무원 교육 및 외국의 공무원 교육 비교 분석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위주로 고찰
  • 교육에 대해 여러 가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나열할 수 있었다는 것과, 우리 조 나름대로의 교육 문제점에 관한 대안 제시를 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보고서의 제출을 위해 마지막 점검을 마치고 나니 내용이 충실하지 못하고 이론에 치우친 내용이 많은 듯 하여 부끄럽다. 이 보고서를 시작으로 내년 인사행정론 시간엔 더 나은 교육조가 탄생하기를 바라는 맘으로 한 학기 동안 고생한 우리 조원들과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목 차 -Ⅰ. 서 론 .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 목 차 -상 황 학 습 ․ 정 황 학 습 구성주의 - 상황학습․정황학습의 이론의 기원1. 구성주의 이론의 개념 2. 구성주의 철학과 심리학 및 교육학의 관계3. 구성주의의 교수․학습 원리4. 구성주의 학습 방법의 의의 상황학습1. 상황학습의 기원2. 상황학습의 이론가3. 상황학습의 특징4. 상황학습의 적용5. 상황학습에서의 교사6. 상황학습에서의 학생7. 상황학습의 장점과 단점 정황학습1. 정황학습의 기

  • [교육학] 학교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 교육 매체와의 연계를 통해 그 효과를 배가시켜야 한다. 학생들은 학교 이외에 가정, 언론 매체, 사회 기관 등 다양한 매체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특히 우리 나라 아동과 청소년들은 학교 교육에서보다도 언론 매체에 의해 그들의 대북관이나 통일관을 지니게 된다고 한다. 따라서 학교 통일 교육은 다른 매체와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 속에서 실시될 수 있도록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원격 영상 연수 시설을 활용하는 방안, 주문형 비디

  • [초 중 고 컴퓨터 교재 연구] 초,중,고등학교 전산학 관련 교과과정 연구
  • 교육 과정을 보면 초등학생에 맞게 학생들이 자기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일과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주로 다룬 점이 특징이다.3. 교과 내용학년영 역5 학 년6 학 년생활 기술○ 컴퓨터 다루기ㆍ컴퓨터의 구성ㆍ자판다루기와 글쓰기○ 컴퓨터 활용하기ㆍ컴퓨터로 그림그리기ㆍ컴퓨터 통신 활용하기(1) 5학년 교과 내용□ 컴퓨터 다루기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과학 기술 분야는 물론, 산업 현장, 가정에서도 컴

  • [방통대 2017-1]과학적관리론과 인간관계론 비교하고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 및 간호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고찰 [전략적간호관리]
  • 론의 비교가. 공통점나. 차이점6.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게 하기 위해 (조직에 공헌하려는 의욕을 고취시키려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견해7. 간호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1. 과학적 관리론가. 등장배경과학적 관리론은 1930년대에 테일러의 영향을 받아 성정한 이론으로 그 당시 공장의 관리자들은 경험없는 수많은 노동자들을 고용하여 일을 해야하는 문제에 봉착하였다. 과학적 관리론은 이 같은 상황하에서 인력을 보다 능률적으로 활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