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론] 차트의 활용원리와 Button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차트 활용의 선결요소
1) 차트 제작자의 능력에 관한 문제
2) 차트 자체에 관한 문제
3)차트 사용자에 관한 문제
2. 차트의 종류
1) 관련성을 나타내는 차트
2) 길이, 영역, 부피를 이용한 차트
3) 2차원 3차원 차트
4) 차트 유형의 선정
Button이론
1. 학습자의 감정 및 의사표현 기능 설계방안
2. 교사의 학습통제 기능 설계방안
3.학습내용에 관한 질문 기능 설계방안
4.연구결과의 의의
- 본문내용
-
차트의 활용원리
차트의 개념 - 차트는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시하기 위한 한 방안이다. 문자 도표형태로 제시되어 있는 정보의 경우 우선 그 주제를 개괄적으로 이해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와 시간을 들여 살펴보아야 하지만 차트를 이용할 경우 주어진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습득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오래 기억할 수 있음을 경험할 수 있다.
1. 차트 활용의 선결요소 - 다양한 차트 중에서 어느 것을 사용할지를 결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 이러한 결정에 앞서 반드시 선결해야 할 문제가 있는데, 그 중 중요한 3가지를 영역별로 먼저 살펴본다.
1) 차트 제작자의 능력에 관한 문제
원시자료에 대한 이해력
원시자료의 출처에 대한 신뢰도 검증력
원시자료의 편집 및 수정력
원시자료의 차트 전환에 필요한 계산력
차트 제작에 필요한 도구 사용능력 (컴퓨터, 계산기, 제작도구 등)
차트 도작력
차트 활용 이해력(슬라이드용, 간행물요, 전시용 등)
차트 범례 및 주석 작성력
2) 차트 자체에 관한 문제
감명을 주기 위한 것인가?
흥미를 더하기 위한 것인가?
정보 제시를 위한 것인가?
정보 저장을 위한 것인가?
문서 자료를 보강하기 위한 것인가?
설명 없이 홀로 사용하기 위한 것인가?
3)차트 사용자에 관한 문제
차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주제에 대하여 무엇을 이미 알고 있는가?
전문 그래픽 용어를 알고 있는가?
다른 곳에서 다른 방법을 통해 정보를 입수했는가?
차트를 이해하고 제시정보를 확인하려는 노력을 하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