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수업지도안] 수학-집합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전개(1) -

(1) 학생들에게 동물그림에 대하여 질문을 한다.

-다리가 네 개인 동물은 무엇인가요?
-육식동물은 무엇인가요?
-다리가 네 개인 육식동물은 무엇인가요?
-내가 좋아하는 동물은 무엇인가요?

(2) 학생들에게 네 개의 질문 중 위의 세 개와 마지막 질문의 차이를 설명하고 마지막 것 은 집합이 아님을 설명한다.

(3) 집합을 일정한 객관적인 조건을 만족하는 원소들의 모임이라고 정의한다.

(4) 1부터 10까지의 자연수의 집합을 나타내는 방법은 다음의 두 방법이 있음을 보여준 다.
{1, 2, 3, 4, 5, 6, 7, 8, 9, 10} -원소나열법
{x|x는 1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 -조건제시법

(5) 학생들에게 1부터 10까지의 자연수의 집합 중 짝수의 집합을 원소나열법과 조건제시 법 두 가지로 나타내 보게끔 한다.

(6) {1, 2, 1, 3, 5, 2, 3, 7, 7} 이 집합의 원소의 개수를 세게 하고 집합의 원소는 중복 된 것은 하나로 생각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래픽계산기]수학교육(수학학습) 그래픽계산기의 교육적 의미, 수학교육(수학학습) 그래픽계산기와 통계와 확률, 수학교육(수학학습) 그래픽계산기와 미적분, 수학교육(수학학습) 그래픽계산기의 평가 분석
  • 수업에의 활용 2. 확률 수업에의 활용1) 모의 실험2) 통계적 확률3) 기하적 확률Ⅲ. 수학교육(수학학습) 그래픽계산기와 미적분Ⅳ. 수학교육(수학학습) 그래픽계산기의 평가1.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수업의 변화2. 교사의 입장에서 바라본 수업의 변화참고문헌Ⅰ. 수학교육(수학학습) 그래픽계산기의 교육적 의미그래픽 계산기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얻은 교육적 효과는 매우 크다. 이는 단순히 학습지도안을 몇 개 만들었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

  • 수학(수학과)교육과정 목표, 수학(수학과)교육과정 수업환경,학습관, 수학(수학과)교육과정 변화비교, 수학(수학과) 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방향
  •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수업환경,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학습관,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변화 비교,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성격1.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고려한다2. 모든 학생들에게 기초․기본 지식을 갖추게 한다3. 학생 중심의 활동을 중심으로 한다4.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5. 계산기,

  • [수학교육] 중학교 수학 수업지도안
  • 수업 지도안- 집 합 -학과 : 수학교육과 학번 : 이름 : 과목명 : 교육방법 및교육공학 교수명 : 1. 단원 개관가. 교재 및 단원명교 재 : 중학교 7-가 수학 교과서, (주)블랙박스단 원 : 1.수와 연산 - (2)집합나. 교재의 구성중단원소단원학습 목표 1. 수와 연산(1) 집합집합의 뜻을 이해하고 집합의 연산을 할 수 있다.(2) 십진법과 이진법자연수를 십진법, 이진법으로 나타내고 간단한 계산을 할 수 있다.(3) 자연수의 성질소인수분해하는 방법을

  • [초등수학] 6-가 6. 비와 비례 계획안
  • 초등 6-가6. 비와 비례(6. 비와비율 + 7. 비례식 )-목차-A. 초등수학 이론1. Piaget의 인지발달이론과 수학교육2. Bruner의 인지경로에 따른 수학학습 과정3. Dienes의 수학학습의 원리4. Skemp의 수학학습이론B. 초등수학의 실제Ⅰ. 연간지도계획Ⅱ. 단원 선정 및 지도계획Ⅲ. 단원 전개 계획1. 단원목표와 내용2. 수업지도안3. 평가* 부록: 평가지 및 활동지A. 초등수학 이론1.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수학교육Piaget는 인지문제를 심리학적으로 접근하여

  • [수학교육] 수학교육과정
  • 지도안 ․․․․․․․․․․․․․․․․․․․․․․․․․․․․․․․ 188. 판서계획․․․․․․․․․․․․․․․․․․․․․․․․․․․․․․․․․․․․․․ 219. ppt 자료․․․․․․․․․․․․․․․․․․․․․․․․․․․․․․․․․․․․․․ 22Ⅶ. 학습지(수준별 학습지, 형성평가지) ․․․․․․․․․․․․․․․․․․․․․․․․․․ 23Ⅰ.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1.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가. 개인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