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심리사회적 성격발달단계, 에릭슨이론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2 / 2017.11.0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발달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잘 요약하였으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I. 심리사회적 성격발달단계
1. 신뢰감 대 불신감(출생~1세)
2. 자율성 대 수치와 의심(2~3세)
3. 주도성 대 죄책감(3~5세경)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경)
5.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미(청년기)
6. 친밀감 대 고립감(성인전기)
7. 생산성 대 침체감(성인중기)
8. 통합성 대 절망감(성인후기 혹은 노년기)

II. Erikson 이론의 평가

* 참고문헌
본문내용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Erikson은 가장 널리 알려진 신프로이드 학파 학자로서 그의 이론은 정신분석이론의 타당성과 실용성을 한층 발전시켜 다른 어떤 성격발달이론보다 풍부할 뿐만 아니라, 교육실제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다. Erikson은 Freud 이론을 발전시켰으나, 두 이론은 몇 가지 점에서 차이가 있다.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