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설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9 / 2017.10.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CONTENT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설득

I. 응시

II. 신체 접촉

III. 신체 자세

IV. 음성 단서

* 참고문헌
본문내용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설득

지금까지 우리는 다양한 설득 이론을 살펴보았다. 이들은 주로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미처 이 책에서 다루지 못한 설득 이론의 대부분도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토대한 것이다. 우리 역시 설득이란 주로 말이나 글과 같은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 수많은 설득은 비연어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제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태도 및 행동변화에 어떤 영향을 어떤 방식으로 미치는지 알아본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의 기초
  • 설득의 주요 모델02 설득의 주요 모델설득과정 모델; SMCRE모형전달자메시지채널수용자효과SMCRE 모형02 설득의 정의와 주요 모델Sender or Source; 전달자설득 메시지를 발산전달하는 존재커뮤니케이션의 출발점정보의 원천 (ex. 광고모델, 외판원, 정치인 등)who 통제분석02 설득의 주요 모델Message; 메시지수용자에게 보내는 기호화 된 내용언어적비언어적 요소say what 내용분석02 설득의 주요 모델Channel; 채널전달자의 메시지를 수용자에게

  • [경영과마케팅] 설득커뮤니케이션에서 전달자, 메시지, 매체의 역할
  • 설득과정에서의 SMCRE 모델(1) 섀넌과 위버수학자들인 이들은 사람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수학적으로 계량 가능한 모델로 정리하였다. 이는 각 요소의 첫 자를 따서 SMCRE 모형이라고 불린다. (2) 각 요소들의 의미S(sender): 전달자 혹은 정보원 (source) 을 의미. 설득커뮤니케이션의 원천 M(message): 전달자의 의미를 어떤 부호를 통해 수용자에게 전달하는 내용을 의미. 여기에는 언어적인 메시지 뿐만 아니라 비언어적인 메시지도 포함된다. C(channel): 매체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 설득의심리학에 대한 여섯가지원칙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접한 사례를 제시하십시오0k
  • 설득에 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로서 인성과 사회심리학 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사회적 영향력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여 온 그의 연구 결과는 『설득의 심리학』에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으로 새로운 통찰을 선사하였다. 흔한 자기개발서의 저자들과는 달리, 이 책의 저자인 치알디니는 대중적으로 유명하면서도 학술적으로도 성공한 사회심리학자이다. 보통 광고심리학이나 커뮤니케이션학 쪽에서 가장 자주 볼 수 있으며, 설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에 나오는 설득의심리학 여섯가지원칙을 스스로 요약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00
  • 설득에 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로서 인성과 사회심리학 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사회적 영향력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여 온 그의 연구 결과는 『설득의 심리학』에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으로 새로운 통찰을 선사하였다. 흔한 자기개발서의 저자들과는 달리, 이 책의 저자인 치알디니는 대중적으로 유명하면서도 학술적으로도 성공한 사회심리학자이다. 보통 광고심리학이나 커뮤니케이션학 쪽에서 가장 자주 볼 수 있으며, 설

  • 경제경영 신용카드 광고와 언어
  • 신용카드 광고와 언어Ⅰ 도입“언어가 사고를 지배한다.”라는 말이 있다. 광고는 설득커뮤니케이션이다. 광고를 통해 이루어지는 설득은 수용자로부터 언어적 반응이 아닌 상품의 구매라는 행동적 반응을 유도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그렇다면 광고는 결국 많이 사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이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언어적 장치들이 동원된다. 신용카드 광고도 마찬가지이다. 광고를 통해 우리에게 언어적․비언어적 수단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