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과 메시지 전달 관련연구와 소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과 메시지 전달 관련연구와 소구방법
- [메세지][메시지]메세지(메시지)의 원천, 메세지(메시지)의 소구방법, 메세지(메시지)의 설득과정, 메세지(메시지)의 전달순서, 메세지(메시지)의 과장성, 메세지(메시지)의 측면성, 메세지(메시지)의 효과 분석
- 유명 스포츠 스타와 유명 연예인 광고모델의 기용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 비교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한국과 미국 바이럴 광고에서의 문화차원 비교
- [메세지(메시지)]메세지(메시지)의 유형, 메세지(메시지)의 작용, 메세지(메시지)의 소구방법, 메세지(메시지)의 제시형태, 메세지(메시지)의 표현, 메세지(메시지)의 캠페인효과이론, 메세지(메시지) 전달효과 분석
- 목차
-
1. 설득켜뮤니케이션 관련 연구
/ 광고헤드라인 / 비교광고 / 프레이밍 /
2. 소구이론
/ 정의 / 관여도 / 이성소구 / 감성소구 /
3. 비언어적 메시지
/ 얼굴 / 신체 / 근접학 / 외양 /
/ 소품 / 음성 / 촉각 / 시간학 /
- 본문내용
-
설득커뮤니케이션 관련연구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호소력이 담긴 간결하고
함축미가 있는 말. 뉴스형, 정보제공형, 질문형 등
소구의 정의
광고가 소비자에게 호소해서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애호심을 갖게 하는 힘
소구의 목적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그들의 욕구나 욕망에 대하여
이야기 하며 관심을 고조
관여도
저관여
정보탐색 小, 브랜드 인지 낮음, 음료수/라면
자신과 관련, 중요도가 적은 것에 무관심하거나
작은 관심을 가지는 정도의 태도
고관여
정보탐색 多 , 의사결정 복잡, 자동차/아파트
자신에게 중요하고 관련이 많은 것에 관심을
크게 기울이는 정도의 태도
- 참고문헌
-
최성재. (2002).《 감성적 소구와 이성적 소구의 세대별 효과차이에 관한 연구 : 고관여 제품을 중심으로 》. 연세대학교 대학원.
권순곤. (2010).《 광고 소구유형이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관여 제품 및 저관여 제품을 중심으로 》. 단국대학교 대학원.
이중한. (2007).《 제품 관여도와 광고소구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 호서대학교 대학원.
박승환, 최철재. (2008).《 소비자 행동론 》. 대경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