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를 활용한 음악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음악교육에서 테크놀로지의 장단점 및 음악과의 ICT 활용 교수-학습과 컴퓨터 음악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음악지도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음악교육에서 테크놀로지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2. 음악교육의 미래에 대한 예측과 준비

3. 음악과의 ICT 활용 교수-학습
1) 음악과 교수-학습에서 ICT활용의 의미
2) 음악과 ICT 활용 교수-학습범례
3) 음악과 교수-학습에서 ICT활용의 유의점

4. 컴퓨터 음악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음악지도
1) 컴퓨터 음악 소프트웨어의 종류
2) 음악학습용 코스웨어의 종류
3) 음악 코스웨어를 활용하는 음악지도 전략
5) 경쟁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게임방식의 음악프로그램.
6) 시퀸서처럼 작동되는 컴퓨터 자동 반주프로그램을 사용한 교수 전략
본문내용
④ 음악교육이 인간에 미치는 영향을 관한 연구를 위하여
⑤ 음악교육 연구를 위하여
⑥ 음악의 평가와 그 처리를 위하여
⑦ 음악교수학습 기자재의 개선을 위하여
⑦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음악 학습을 위하여

3.음악과의 ICT 활용 교수-학습
1)음악과 교수-학습에서 ICT활용의 의미
♢ 제7차 음악과 교육과정은 ‘음악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음악적 정서를 풍부하게 하는 것’이 음악과 교육의 목적이라고 제시
♢ 음악은 시대의 문명과 문화를 반영하며 역으로 문화를 선도
♢ 음악의 교육과 방법은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
♢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음악교육의 방법도 변할 필요가 있음

2) 음악과 ICT 활용 교수-학습범례
(1) 교사의 필요에 따라 만들어진 ICT 자료 활용하기
교육학술정보원에서 음악과를 비롯한 각 교과별 멀티미디어 자료를 개발해 EDUNET에 탑재해 놓고 있다. 교사는 필요할 때 다운받아 활용하면 된다.
☆ 에듀넷에 접속하여 ‘중앙교수학습센터’의 자료실에 가면 각 학년별 과목별 단원별 ICT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