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 수행평가 과제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목
2. 대상학년
3. 단원
4. 학습목표
5. 목적
6. 수행평가 과제 개발
7. 채점방법 결정
8. 수행평가 채점 기준표

#붙임 1. 2012년 지역 축제
#붙임 2. E-book 제작 설명서 유인물
#붙임 3. 조모임 보고서
#붙임 4. 예시답안
본문내용
1. 과목 : <관광일반>
2. 대상학년 : 고등학교 2학년
3. 단원 : 2. 관광 대상 (4) 관광 권역과 루트
4. 학습목표 : ① 관광정보매체와 인터넷 관광 정보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관광 상품을 개발할 수 있다.
             ③ 각 지역의 특색에 맞는 지역축제를 홍보할 수 있다.            
5. 목적
최근에 와서 문제 해결력을 중심으로 한 고차사고력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에 따라 관광일반 과목의 내용을 일반화에 따라 구조화하고 학습자의 성취수준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 하겠다. 이와 함께 탐구력,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의사결정력 등의 사고력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울러 개정교육과정 이래 단일과목에 한해 평가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연계 과목들과 접목하는 평가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복합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자 하는데 의의를 가진다.

6. 수행평가 과제 개발

<수행평가 과제>
프린트에 제시되어 있는 각 지역 축제들 중에서 하나를 택한 후,
관광객들이 축제와 인근 지역 관광지를 홍보하는 홍보물을
E-book을 사용하여 제작하고 발표한다.

- 지역 축제의 장소, 시기, 내용이 정확하게 설명되어야 한다.
- 지역 축제가 열리는 도시의 주요 관광지와 지역 축제 홍보가 연계되어야 한다.
- 자료를 포함할 것(사진/화보/팜플렛/OHP/인터넷 등).
단, 인용하는 자료의 출처를 명확히 밝힐 것
- 수행평가를 진행하는 동안 조모임 보고서를 작성하고 조장은 이를 발표 날에 제출한다.
- E-book 제작 방법은 추가로 배부된 프린트를 참고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대한민국 영어과 교육과정 변천과 초등영어교육 분석
  • 학교에서부터 영어교육을 하는 것이 맞는가?①영어권의 문화는 무엇이든 좋다는 식의 생각을 가질 우려② 읽기쓰기셈하기의 기초능력 배양에 소홀③ 사교육 및 초등학생의 정서 등에 부작용2,3,4학년의 영어교육에서는 원칙상, 문자가 도입되지 않음견해 학생들이 문자언어를 학습하기를 원할 경우에도 문자언어를 제시하지 않아야 하는 것2. 제 7차 초등 학교 영어 교육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① 초/중등간의 연계와 관련하여초/중등간

  • [생활지도] 제 7장 정서와 성격문제 -학생들의 자존감 발달지도
  • 평가 : 자기평가는 개인이 수행한 행동의 질을 자기 스스로 판단하는 방법을 말한다. 자기평가 단계에서는 자기 관찰된 행동을 기초로 하여 변화시킨 목표행동 실천에 만족도를 평가하고 자기강화를 실시하여 자신의 현재 행동을 객관적으로 통제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목표도달에 대한 자기평가는 자신에게 보상을 주는 만큼 솔직하고 성실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자기강화 : 자기강화는 개인의 바람직한 행동에 대해 스스로 긍정적인 강화물을

  • [교원정보교육] 교원정보교육의 개념, 구성요소, 필요성과 교원정보교육의 추진 현황, 문제점 및 향후 교원정보교육의 발전 과제 분석(사례 중심)
  • 학교 4학년(Grade 4)6) 초등학교 5학년(Grade 5)7) 초등학교 6학년(Grade 6)8) 중학교 1학년(Grade 7) 9) 중학교 2학년(Grade 8) 10) 중학교 3학년고등학생(Grade 9-12)3. 미국 인터넷 교육자료 개발 사업 : FREE 4. 미국 캘리포니아 주 DHS 프로그램1) 정부 지원금 할당2. 프로그램 내용3) 교사 연수Ⅶ. 향후 교원정보교육의 발전 과제1. 연수원 조직의 교육정보화2. 원격연수를 통한 교육정보화1) 적정 연수 인원2) 강의매체 선택3) 강의 매체 제작자4) 과정 운영자의 역

  • [학교보건] 학교보건의 개선방향
  • 학교보건교육의 새로운 발전의 계기가 되었다. 6) 제6차 교육과정기(1992. 10-1997. 12)의 국민학과정(문교부 고시 제1992-16호, 92. 9. 30)은 1․2학년은 1995년 3월 1일부터, 3․4학년은 1996년 3월 1일부터, 5․6학년은 1997년 3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하였다. 중학교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1992-11호, 92. 6. 30)은 1995년 3월 1일부터 시행되었고, 고등학교 교육과정(문교부 고시 제1992-19호, 92. 10. 30)은 199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었다. 1996년부터 초․중․고등학교의 체

  • [수행평가][교육평가]수행평가의 유형, 수행평가의 특징과 수행평가의 적용 시 주의사항, 수행평가의 문제점 및 수행평가의 해결 방안, 수행평가의 내실화 과제 그리고 수행평가 관련 제언 분석
  • 수행평가의 특징Ⅳ. 수행평가의 적용 시 주의사항1. 동화의 편견2. 대조의 편견Ⅴ.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Ⅵ. 수행평가의 내실화 과제1. ‘타일러의 논리’에 근거한 평가 방식에 대한 반성2. ‘행동 목표’에 대한 비판3. ‘참 평가’ 과제 제작을 위한 여덟 가지 기준1) 학생들이 알고 있는 것, 할 수 있는 것을 평가하기 위한 과제는 학교 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학교 밖의 세계에서 부딪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2) 학생들을 평가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