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교육]영국교육의 특성,대학, 영국교육의 체육교육,ICT(정보통신기술)학습센터, 영국교육의 교과서제도, 영국교육의 문제점,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영국교육의 특성

Ⅲ. 영국교육의 대학

Ⅳ. 영국교육의 체육교육
1. 종합학교제도
2. 체육과 다른 연구 분야의 통합
3. 각종 교육시험

Ⅴ. 영국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학습센터
1. ICT 학습센터 사업의 배경
2. ICT 학습센터 사업의 운영
3. ICT 학습센터를 위한 시범 사업
1) Learning Pub and The Grove Project
2) Burnley Football Club Adult Learning Centre
3) Walthamstow Age Concern
4) Stourbridge College Centre
5) The People’s Learning Centre

Ⅵ. 영국교육의 교과서제도

Ⅶ. 영국교육의 문제점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가교육과정과 더불어 교과목별로 성취되어야 할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를 평가할 수 있는 학력평가제도를 마련하였다. 또한 학교평가를 통하여 학교교육의 책무성을 확인하고 있다. 학교평가결과 성취수준이 낮거나 문제가 있는 학교의 경우에는 특별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다시 정기적으로 평가하여 학교개선을 유도한다. 그러나 계속적으로 학교의 성취수준이 하향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학교를 폐쇄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가 교육적 책무를 다하도록 강제하는 점은 학교 운영은 단위학교에 맡기되 교육의 질적 통제는 중앙에서 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교육특별지구는 학업성취도가 낮고 사회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지정하여 교육과정의 운영이나 등교일수의 조정 등에 관한 재량권을 그 지역에 위임하며 일년에 백만 파운드의 교육재정을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의 교육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교육정책이다.
고등교육의 기회를 확대하는 정책추진으로 고등교육기관의 학생수가 증가하고 있고 있다. 고등교육평가위원회는 향후 20년간의 고등교육의 목적, 형태, 구조, 재원확보 등에 대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미래사회의 특징을 학습사회로 규정하고 고등교육의 중요한 발전과제가 학습사회의 실현이라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고등교육평가위원회는 고등교육이 양적 확산과 함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고등교육발전 방향을 주요 비전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영국의 학위가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학위의 질적 수준을 엄격하게 관리한다.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을 실천해야한다.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고 그 결과가 국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역사회에
참고문헌
권이종 - 유럽 주요국의 교육제도, 서울 : 배영사, 1985
강신복 외 - 체육 교육과정, 보경문화사, 1990
서울대학교 인문과학 연구소 - 영국·독일·프랑스의 교육제도와 교양교육 현황, 서울대학교, 1993
오성삼 - 세계 대학의 이해, 건국대학교출판부, 1999
최봉섭 - 영국의 교과 과정 편성·평가 기관과 ICT의 교과 내용,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조사연구실 SDI서비스 제190회
한동만 - 영국 그 나라를 알고 싶다, 서문당,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교육 문헌보고서 (미래사회와청소년연구) 논문
  • 교육수요자들의 특성에 맞는 교육의 형식과 내용이 적극적으로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넷째, IT의 발달과 정보화의 추세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청소년 학습자의 특성은 학교교육과 학습자의 요구간의 격차를 증대시키는 요인이 될 것이다. 학교교육은 이러한 격차를 줄이기 위한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다섯째, 사회의 민주화와 참여민주주의의 심화로 인해 학습주체간 갈등이 유발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이를 조정할 수 있는 제도의 마련이

  • [사서교직론] 제7차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
  • 교육의 목적 달성을 지원하는 교육시설 중 하나로, 도서관 자료를 수집 정리 분석 보존 축적하여 학생과 교사의 이용에 제공함으로써 정보이용, 조사, 연구, 학습, 교양 등 학교교육과 평생교육 및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도서관 또는 도서실을 말한다. 이러한 개념은 1970년대 이후 새로운 교수방법의 도입과 시청각자료를 이용한 기기학습의 확대 등으로 그 명칭도 바뀌어 미디어센터(media center), 교재센터(instructional materials center), 시청각자료센터(audiovisua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특성과 경제적 역할전동훈 : 고시계 : 1995: 462(”95.8):114-1276 문민정부 전반기의 경제운용을 평가한다 변재환 외: 정책논단(여의도연구소): 1995: 4(”95.10):7-277 정부제도와 안전문화;경제개발 우선정책이 큰 문제 책임자 처벌만이 능사는 아니다김영평 : 과학과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동문제 : 1995: 196(”95.6):28-439 정부의 남북경협 활성화 대책과 기업의 대응조명균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교육하는 ‘걸 이펙트(Girl Effect)’ 프로그램도 만들었다.”나이트 명예회장의 순자산은 235억달러(포브스 11월 1일 기준)에 달한다. 현재 전 세계에서 32번째 부자로 꼽힌다. 그는 자선 기부 활동을 활발히 해왔다. 2013년엔 오리건 보건과학대에 암 연구를 위해 5억달러를 기부했고 올해 2월에는 스탠퍼드대에 대학원 장학금으로 4억달러를 내놨다. 지난달에는 오리건대에 과학센터 건립 비용으로 5억달러를 기부했다.―자선 기부에 적극적인데, 특별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