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기관에서 ‘안전’ 에 대한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신체운동, 건강 영역의 내용 범주 ‘안전하게 생활하기’에서 내용 ‘교통안전 규칙을 지킨다’ 를 주제로 보육활동계획안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6 / 2024.03.2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영유아 보육과정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5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본문내용
-
1. 교사는 친구들과 손 유희를 하면서 주의를 집중시켜본다.
(건너가는 길 동요를 틀어주고 같이 따라 부르도록 유도한다.)
건너가는 길
건너가는 길을 건널땐
빨간불 안돼요
노란불 안돼요
초록불이 돼야죠
신호등이 없는 길에선
달려도 안돼요
뛰어도 안돼요
손을 들고 가야죠
2. 알맞게 신호등 건너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알려준다.
(그림판을 보여주며)
T : 곰돌이가 길을 건너는데, 자동차가 갑자기 멈췄어요~ 무엇 때문에 자동차가 갑자기 섰을까요?
T : 맞아요~ 곰돌이가 횡단보도가 없는 찻길로 건넜어요. 우리 친구들, 찻길은 위험하니 건너면 될까요, 안될까요?
T : 그럼 우리 친구들이라면 어떻게 할 건가요?
T : 와~맞았어요. 횡단보도가 없는 찻길은 위험하니까 꼭 횡단보도로 다녀야 해요.^^ 여기서 선생님이 퀴즈하나를 내 볼 거예요.
나는 네모네요~ 사람들이 길을 건널 땐 나를 보고 건너요. 나는 움직이지 않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프로그램의 사회 문화적 배경에서 현재 영유아교육에 영향을 주는 사회문화적 특징을 브론펜 브레너는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가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장애인복지에서 자립생활 모델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인터넷 또는 게임중독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신자유주의가 사회복지정책에 미친 영향에 대해 문헌과 교재를 참조하여 서술하세요
- 사티어의 경험적 가족치료 모델에서 가족조각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그 활용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시오
- 실험조사설계의 특성과 실험설계의 유형인 순수실험설계 유사실험설계 전실험설계를 비교설명하시오
- 노인복지 프로그램계획서(환경미화 프로그램, 의사소통프로그램)
- 어르신과 함께하는 음악치료 프로그램계획서[프로포절]
- 학교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 및 비밀보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