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놀이의 교육적 가치와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5 / 2017.04.05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 놀이의 교육적 가치와 활용.'라는 주제로 작성되었으며,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주제에 충실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구매시 만족도가 높은 자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줄간격 : 160%, 글자크기 : 10pt)
- 목차
-
1. 놀이의 개념
2. 놀이의 특성
3. 놀이의 영향요인
1) 성별
2) 지적능력
3) 연령
4) 가정환경
4. 유아 놀이의 교육적 가치
5. 유아 놀이의 교육적 활용
1) 조작놀이 영역
2) 쌓기 놀이 영역
3) 역할놀이 영역
4) 언어놀이 영역
5) 수놀이 영역
6) 과학놀이 영역
7) 모래놀이 영역
6.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놀이의 특성
1) 놀이는 비실제적 성격을 띤다. 놀이는 허구적인 활동이므로 가상과 현실의 왜곡이라는 요소를 포함한다. 영유아는 새로운 역할들을 실험해 보고 상상적 장면들을 놀이로 표현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2) 놀이에는 내재적 동기가 있다. 놀이가 내재적으로 동기 유발되었을 때 영유아들은 외부 칭찬이나 보상이 없더라고 활동 그 자체에서 즐거움을 가지게 되고 놀이를 즐기게 된다.
3) 놀이는 행동의 결과보다 행동 자체, 과정이 목적인 행위이다. 유아 스스로 놀이의 목적으로 부과하기도 하며 놀이 활동 과정 중 그 목적을 유아의 의도에 따라 변화시킬 수도 있다. 놀이는 정해진 목적에 구애되지 않고 단지 참여하는 과정으로 중요한 가치가 있는 활동인 셈이다.
- 참고문헌
-
- 유아교육개론 / 곽노의 김경철 김창복 / 학지사 / 2010
- 어린이 놀이지도 / 고문숙 외 / 양서원 / 2008
- 0·1·2세아 영아보육 프로그램 / 김혜금 외/ 북카페 / 2010
- http://blog.naver.com/cay1333/7015005007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