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수학활동 계획안을 연령별로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수학활동 계획안을 연령별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
2. 연령별 수학활동 계획안
1) 만 2세 수학활동 계획안
2) 만 3세 수학활동 계획안
3) 만4세 수학활동 계획안
4) 만 5세 이상 수학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
미국의 수학교사협회(NCTM)에서는 계산과 지식 습득 위주의 수학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수학교육과정과 평가기준을 제시하였다. 수학교육의 목표를 영유아들이 수학의 가치를 알고 자신감 있는 수학 문제 해결자로서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추론하는 것을 배우는 것으로 삼고 있다. NCTM의 수학교육 과정과 평가기준은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을 잘 나타내 주고 있는데 그 가장 큰 특징은 경험을 통해 유아의 수학적 사고를 돕는 것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영유아들은 문제 해결을 통해 수학을 경험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수학은 유아들의 일상생활과 관계있는 의미 있는 문제 상황으로

.
.
2. 연령별 수학활동 계획안
1) 만 2세 수학활동 계획안
만 2세는 현대 수학교육의 동향에 따라 발달적으로 적합한 활동을 제시하야 한다. 따라서 이해능력이 떨어지는 어린 유아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계획한다.
ㆍ활동명
물체 세기
ㆍ목표
한 물체는 한 번만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김정숙, “유아 수학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적 실행과정과 의미”, 중앙대, 2012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본 연구는 만 2, 3, 4, 5세 유아교육 내용의 표준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현장의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에 제 6차 교육과정의 수준별 내용 체계를 토대로 유아 잡지 2종류, 유아 관련 전문 서적 및 현장의 교육 계획안 등에서 교육활동을 조사, 연구, 분석하였다. 이로써 체계화된 연령별 교육내용을 대전광역시 유치원 현장

  •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수행평가란1) 실제적 수행평가2) 유사 수행평가3) 인위적 수행평가2. 수행평가의 필요성3. 유아교육에서의 수행평가가 필요한 이유4. 유아교육에서의 수행평가의 장점5. 유아교육에서의 수행평가 적용 방안1) 유아교육 중 언어지도를 위한 수행평가2) 유아교육 중 아동문학을 위한 수행평가3) 유아교육 중

  • 영아와 유아의 발달특성을 비교설명하고 이에 따른 영아보육과정과 유아보육과정의 차이점을 쓰시오
  • 교육을 의미하며 영아의 신체적 보호뿐만 아니라 교육적 차원에서 영아의 경험, 활동을 자극하거나 발달상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 영유아의 신체적 보호뿐만 아니라 아동발달을 위한 교육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는 복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영유아교육의 중요성 인식이 향상되며 이제 보육은 단순한 보호 차원을 넘어서 보호와 교육의 의미를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으로 그 영역이 확장되

  • [교육사회] 세계의 교육체제
  • 교육체제는 보편적인 성격을 띠며, 동시에 각기 다른 특수성을 띠게 되는데, 그 특수성을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각 국의 교육체제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게 되며, 우리나라가 가지고 있는 교육체제와의 비교를 통해 나타나는 특징을 이해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2)세계 교육체제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세계 각 나라의 교육체제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우리나라의 교육체제에 대해 객관적인 안목을 키울 수 있게 되고, 그것을 통해 우리나라 교육체제에

  • 미래교육 문헌보고서 (미래사회와청소년연구) 논문
  • 교육 환경의 변화 분석 1. 지식기반사회의 도래 132. 교육환경의 변화 22III. 청소년 교육 관련 정책의 변화와 진단1. 청소년 교육 정책 동향 832. 주요국의 청소년 교육 전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