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문화사] 링컨은 정말 노예해방의 아버지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노예해방 선언문
2. 링컨의 일대기
3. 링컨은 노예해방의 아버지 인가? 아닌가?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는 어려서부터 이제까지 링컨 대통령이라고 하면 누추한 집안에서 태어나고 자라서 극적인 죽음을 맞이한 미국의 16대 대통령으로 매우 인간적이고 따뜻한 인격의 소유자이며, 연방의 구원자, 노예 해방자로서 훌륭한 위인들 중의 한 명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그의 얼굴의 덥수룩한 수염만이 기억에 남는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초등학교 때 읽은 링컨 전기를 읽고 이러한 정도만을 생각하지 않았나 싶다.
그러나 우리는 서양문화사라는 과목을 통해 교수님께서 내주신 과제 “링컨은 노예해방의 아버지인가? 아닌가?”라는 주제를 통해 그의 삶과 일생을 다시 한번 알 수 있었으며 그 동안 몰랐던 새로운 사실과 그에 대한 평가로써 또 다른 견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 9조는 팀 레포트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여러 차례의 조모임과 다음 카페를 통해 의견교환을 통하여 “링컨이 정말로 노예해방의 아버지인가? 아닌가?” 토의하였습니다.
Ⅱ. 본 론
1.노예해방 선언문
1862년 9월 22일을 기하여 링컨 대통령은 다음과 같은 내용의 선언문을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미국에 대하여 반란 상태에 있는 주 또는 주의 일부의 노예들은 1863년 1월 1일 이후부터 영원히 자유의 몸이 될 것이다. 육․해군 당국을 포함하여 미국의 행정부는 그들의 자유를 인정하고 지켜줄 것이며, 그들이 진정한 자유를 얻고자 노력하는 데 어떠한 제약도 가하지 않을 것이다. 미국 행정부는 상술한 1월 1일에 여전히 미국에 대하여 반란 상태에 있는 주들과 주의 일부 지역이 있다면 이들 지역을 선포에 의해 지정할 것이다. 그리고 그날까지 주 또는 주민 유권자의 과반 수 이상이 투표하여 선출한 대의원들을 성의를 가지고 미국 의회에 파견하고 있다면 이를 뒤엎을 만한 다른 증언이 없는 한, 그 주와 주민은 미국에 대하여 반란상태에 있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것이다.
그러므로 미국의 대통령인 나, 에이브러햄 링컨은 미국 정부의 권위에 대한 실제 무장 반란 시에 미국 육해군 총사령관으로서 부여된 권한에 의거하여, 그리고 이 반란을 진압하기 위한 적합하고 필요한 조치로서, 1863년 1월 1일부터 그 이후 100일 동안, 미국에 대항해 반란 상태에 있는 다음과 같은 주와 주의 일부 지역을 반란 주로 지명하는 바이다.
상기 권한과 언급한 목적을 위하여, 나는 이상의 반란 주로 지정된 주와 주의 일부 지역에서 노예로 있는 모든 사람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