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행 초등 미술 교육의 문제점

갤러리 문화의 문제점

외국 대중미술과 비교분석

해결방안
본문내용

2. 우리나라 갤러리 문화의 문제점
  대중들에게 예술이란 자신들과는 너무나 거리가 먼 소수 창작자들의 생존터이자 고급스러운 감성의 전유물로 인식하고 있거나, 아니면 예술의 대중화나 상업화의 정도가 심해 대중들은 본격예술의 존재 자체를 망각하고 대부분 대중문화, 대중적 예술의 형태로 흡수당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 시대에 예술가, 혹은 예술작품은 대중들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올까?
  첫째로 생각된 문제점은 '공간'이었다. 인사동 등으로 대표되는 한국의 미술전시공간은 다소 부담스러운 대관료와 획일적인 공간운용으로 작가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심포지엄 참여 작가들은 정부의 작가지원 프로그램 활성화를 비롯하여 다양한 대안적 전시공간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공연예술과 관련된 예술창작의 위상은 갈수록 그 입지가 협소해지고, 대중화, 상업화를 염두에 둔 상업적 대형공연이나, 생존을 위한 비정상적인 공연예술, 전시 기획들은 현재 대학로를 비롯한 문화 예술 공간의 정체성 위기와는 그 맥을 같이하고 있다. 본격예술은 이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공공의 지원 없이는 소위 예술시장의 장에서는 생존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
  둘째로 생각한 것은 주변 환경의 여건이다. '' 차 없는 거리로 되는 특정요일에 인사동이 활성화 정도를 생각한다면 이런 제안은 매우 타당한 예일 것이다. 어쩌면 보행자 중심의 도로가 되었을 때 인사동 거리는 축제의 장으로 바뀔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fgldjfghl;fej fuck!!!!!!!!!!!!!!!!!!
  • gfosl***
    (2009.06.01 01:32: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말 안 열리네!
    이거 뭡니까!
  • heathe***
    (2007.06.17 21:48:2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뭐야 안열려요 ~ 돈돌려줘 ㅡ,,ㅡ
  • assasun***
    (2006.05.15 23:05:53)
회원 추천자료
  •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프로그램)필요성,미술교육,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프로그램)적성계발,문제점,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프로그램)지원정책방안
  •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정의와 목적,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미술교육,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적성계발과 문제점,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지원정책 방안 분석Ⅰ. 서론Ⅱ.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정의Ⅲ.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목적Ⅳ.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필요성Ⅴ. 방과후교육(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의 미술교육Ⅵ. 방과후교육(방과후

  • [유아예능교육] 유치원교육과정의 탐색활동 분석 -표현생활영역의 탐색활동을 중심으로
  •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표현생활 영역의 탐색활동을 탐색활동의 주제, 하위영역, 미적 요소에 따른 분포나 탐색활동의 특징을 분석한 연구는 거의 없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표현생활 영역의 탐색활동을 분석해보고 문제점과 대안책을 살펴봄으로써 더 질 높은 유아미술교육에 관한 기초연구를 제시하고자 한다.위의 목적을 위해 연구 문제를 다음과 같이 설정했다. 첫째, 유치원 교육과정의 표

  • [학사][미술교육개론]중학교 미술교과 실기 평가에 관한 연구
  • 미술과 교육과정의 학습성취도 평가에 있어서도 학생 상호간의 비교평가 결과에 중점을 두는 형성평가에서 최근에는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위주로 하여 학습 과정을 중심으로 하는 수행평가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따라서 학생 개개인의 행동적, 정의적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수행평가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키면서 실행과정상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추출하여 중학교 미술과 수행평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데

  • [교육 심리학] 수행평가
  • 수 행 평 가-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1. 들어가는말2. 수행평가의 등장 배경 요소2.1 기존 교육평가의 문제점 및 부작용2.2 새로운 학습이론의 등장2.3 사회적 요구에 대한 부응3. 수행 평가의 의의와 필요성3.1 수행평가의 의미3.2 수행평가의 일반적 특성3.3 수행평가의 필요성4. 수행평가의 문제점4.1 수행평가에 대한 인식의 문제점 4.2 수행평가의 문제점의 구체적인 예시(미술 교과를 중심으로)5. 수행평가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법 5.1

  • 회화의 대중화 레포트
  • 회 화- 우리에게 익숙하지 못한 까닭과 대중화 방안에 대하여학 과:과 목:담 당:제출자:제출일:2 0 0 5 . 6 . 1 . ▲ 주 제◦ 고대시대부터 내려 왔다는 회화가 현재 ‘회화의 위기’라는 말까지 나오게 된 이유를 살펴보고 대중화 하기위한 방안을 모색해보자.사 회 자:기 록 자:편 집:사 진 자 료:인 터 넷 자 료:목 차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1. 살펴보기2. 우리나라 미술 교육의 문제점3. 회화의 대중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