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유아동 교육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창의적 자발적 미술교육의 문제점과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바람직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2 / 2018.11.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재 유아동 교육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창의적 자발적 미술교육의 문제점과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바람직한 미술교육의 대안점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술교육이란

2. 창의적 자발적 미술교육의 문제점과 한계점

3. 바람직한 미술교육의 대안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의 지나친 과학문명과 치열한 생존경쟁 속에서 과거와는 다르게 아이들은 빠르게 경쟁사회로 들어오게 된다. 말도 제대로 표현할 능력이 없는 시기에 작은 사회를 접하면서 어른과 똑같은 스트레스와 갈등을 겪게 된다. 이로 인한 불안함과 스트레스를 미술교육이 해소시켜 줄 수 있다. 미술을 통해 갈등과 불만을 표현하기도 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유아 미술교육은 유아기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며 생각, 감정, 지각능력을 고루 발달 시켜줄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유아동 교육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창의적 자발적 미술교육의 문제점과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바람직한 미술교육의 대안점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라미, 유아로부터 출발하는 신유아미술교육, 다음세대, 2007.
김문자, 유아미술 감상지도의 실태와 개선 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4.
김인희,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운영실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신정숙,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미술 교육의 운영 실태,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신체표현놀이 교육
  • 기관 : 금융감독원 푸르니 어린이집 관 찰 일 : 2012.10.26.관찰시간 :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 (9:40-10:45)관찰장면 : 자유선택놀이관찰행동 : 블록으로 우리를 도와주는 자동차를 만들어요.Ⅱ. 관찰내용 :교사가 여러 종류의 차모양이 붙어있는 종이블록에 올라타고 바닥에 붙을 길모양을 따라서 앉은 체 움직인다. 다람쥐반 영아들이 교사의 뒤를 따라간다. 교사가 노래를 부른다. 대여섯명의 영아들도 신나게 따라 부른다.범서는 다른 영아

  • 아동생활지도공통 아동의 행동의 영향요인 중 개인적 요인 부적응행동의 이론적 접근 중 인지적 접근과 인본주의적 접근에 대해 비교하여 논하시오0
  • 논하고 진단기준설명-김광웅(1999), 유아행동지도, 교육과학사-서화자 외 공저(200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이영훈 외 공저(2007), 유아문제 행동의 이해 및 지도, 태영출판사-이순례(2000), 영유아 행동지도, 경기도 강남대학교 출판부-홍기영(200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적응 아동지도에 대한 교사의 인식조사,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전영선(2004),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유아의 정서적 부적응행동과의 관계, 원광대학교 교육

  • 유아교육개론1D)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의개념및유아교사의역할과교수행동서술0
  • 유아교육개론1D)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의개념및유아교사의역할과교수행동서술0유아교육과유아교육개론1D형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개념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사의 역할과 교수행동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Ⅰ. 서 론교육은 인간의 내면적으로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나갈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주

  • [방통대 2016-1]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유아교육개론]
  • 초등학교 저학년에 이르는 인간발달 단계상의 특수한 단계에 있는 연령집단을 대상으로 가정에서의 비형식적 보육 및 교육과 유치원, 유아원 및 어린이집 등의 체계적이고 구조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포함한다. 또한 협의의 유아교육은 3,4,5세를 대상으로 유치원, 유아원 등의 유아교육기관에서 체졔적으로 실시되는 형식적 교육을 의미한다. 이것은 가장 전통적인 유아교육의 개념에 가깝다. 사실, 지금까지 수많은 한국의 학자들은 현재 실시되고 있는

  • (방통대 2017-1)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 초등학교 저학년에 이르는 인간발달 단계상의 특수한 단계에 있는 연령집단을 대상으로 가정에서의 비형식적 보육 및 교육과 유치원, 유아원 및 어린이집 등의 체계적이고 구조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포함한다. 또한 협의의 유아교육은 3,4,5세를 대상으로 유치원, 유아원 등의 유아교육기관에서 체졔적으로 실시되는 형식적 교육을 의미한다. 이것은 가장 전통적인 유아교육의 개념에 가깝다. 사실, 지금까지 수많은 한국의 학자들은 현재 실시되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