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놀이이론] 주제극 `아기돼지삼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극이란?
2. 주제극의 교육적 가치
3. 주제극놀이 지도
4. 주제극으로 할 수 있는 동화
5. "아기 돼지 삼형제" 선정이유
6. 줄거리
7. 활동계획안
8. 캐릭터분석
9. 연계활동
- 본문내용
-
1. 주제극이란?
어린이가 동화 속의 등장 인물이 되어서 이야기 내용을 가작화하는 놀이이다.
2. 주제극의 교육적 가치
어린이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동화의 내용과 대사를 중심으로 극화해 보는 활동을 즐긴다.
그러므로 극놀이에 참여한 어린이들 모두는 연기자(player), 관객(audience), 연출자(playmaker)중 어느 한가지 역할을 맡게 되며 그 과정을 통하여 다양한 학습을 하게 된다.
(1) 주제극놀이를 함으로써 어린이의 언어 발달, 즉 이야기 이해 능력, 이야기 구성 능력 및 회상 능력, 의사 소통 능력 및 문해 능력이 증진된다.
- 어린이는 동화의 내용에 따라 주제극놀이를 하면서 이야기 구조를 알게 되고 그 결과로 이야기 이해 능력과 구성 능력, 회상 능력이 향상된다. 또 표현 능력과 의사 소통 능력이 증진되고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게 되는 등 문해 능력이 발달한다.
(2) 주제극놀이를 통해 어린이의 상상력, 창의력이 발달된다.
- 어린이는 주제극놀이에서 이야기 속의 인물이나 사건을 표현하면서 상상의 폭이 확대되고 창의력도 촉진된다.
자료평가
- 과제에 도움만이 되었습니다.^^
- thddk1***
(2006.04.08 21:43: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