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동의보감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싸다는 회원님의 건의가 있어 새해를 맞아 가격을 대폭 인하하였습니다. 많은 애용 바라며 그래도 비싸다싶으면 메일이나 평가란에 적어주세요.. ^^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한해 되세요 ^^
본문내용
이 책을 읽은 시기는 텔레비전에서 [허준] 이라는 드라마를 한참 반영할 때쯤이었다. 처음에 몇장 읽다 게으른 핑계로 뒤로뒤로 미루다가 세달이 넘어서야 책을 완독하게 되었다.
중간 책읽은 것을 함참 동안 멈추고 다른 책이나 내용에 관심을 두었는데, 책을 건네 준 사람이 책을 다 읽어 봤냐는 말에 가슴이 뜨끔했던 기억이 있다. 순간 상대방의 배려를 그냥 지나치면 언젠가는 큰 후회가 될 것 같아 정독은 아니지만 좀더 관심있게 책을 읽게 되었다. 이렇게 읽게 되었던 책.
허준은 이은성이라는 작가의 글로 책 출판시기는 지금으로부터 약 10여년 전의 작품이었다. 세월을 말해 주듯 책은 누렇게 세월의 흔적을 남기고 있었고, 작은 글자 인쇄에 중간중간 어려운 한자도 있었다.
허준은 소설로 대부분 소설이 그렇듯 현실에서 있음직한 글로 조산 16세기 말 (조선중엽)한 양반과 천민이라는 신분의 어머니 밑에서 난 허준이 신분의 벽과 자신을 이기려는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맺는 글이다.
글의 내용의 어떠한 면모를 보아선 [홍길동전]과 유사한 듯 하다.
홍길동전은 길동이 의적으로 활약했다면, 허준은 의관으로써 의로운 일을 했다는 것이 차이인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 소설 동의보감
  • 읽고 나니 왜 이 책을 독서감상문의 목록에 포함시켰는지 알 것 같다. 의대 학생으로서 앞으로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의학을 공부해야 하는가를 알려주기 위한 선정이었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내가 앞으로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지려고 노력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 사실 의학과로 전과한 것은 적성이나 흥미가 주원인이었겠지만 경제적인 원인도 약간은 포함되었음을 부정하기는 힘들다. 그러나 허준, 유의태, 김민세 등처럼 하지는 못할지라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독서계획 등 특정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참여하고 있음. 이러한 시도는 학교의 주된 흐름을 대체하기 보다는 보완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음.ㅇ 학부모 등 국외자의 참여는 경직될 수도 있는 학급에서의 교수를 개방하는 것으로, 이러한 시도에 참여한 학생이 인식하는 장점에 대해서는 좀 더 평가가 필요함. - 학교가 학부모나 다른 지역사회 자원인사를 학급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안으로부터의 접근방법과 지역사회 주도의 학습프로그램을 통한 밖으

  • 초등학교 목표,역할, 초등학교 교육실태, 초등학교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개별화교육, 초등학교 도서관교육, 북한 초등학교(인민학교) 교육사례
  • 독서하는 방법(3)학급문고 정리하는 방법13. 자연(3-1, 4-1, 5-1, 6-1) : 없음14. 실험관찰(3-1, 4-1, 5-1, 6-1) : 없음15. 즐거운 생활(1-1, 2-1)그림일기 쓰는 방법16. 체육(3, 4, 5, 6)(1)책 깨끗이 쓰는 요령(2)책 다루는 방법(3)책 구입 방법(4)책 선택하는 방법(5)적서지도(6)책 대여 보다 도서관의 책 이용하기17. 음악(3, 4, 5, 6)책은 벗, 책 읽는 자세, 책 깨끗이 쓰기18. 미술(3, 4, 5, 6)책 읽고 그림 그리는 방법 19. 실과(3, 4, 5, 6)(1)다양한 동화책 바로 알기 : 외국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