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브릭] 매릴랜드주교육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미국의 Maryland 주의 사례
1. Maryland주 교육부
2. Maryland School Performance Assessment Program 1992 Grade 3
Science/Reading/Writing
ⅱ. 한국의 사례
1. 강원도 상천초등학교 과학과 <단원 5. 날씨와 생활>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 Maryland주 교육부
Maryland 주는 통합적으로 설계된 수행과제를 고안하고 있는 중이다. 그들은 통합교과적인 기술을 요구하고 있다. 아래의 18가지 활동들은 5일간의 수행기간을 가진다. 학생들은 몇 가지는 그룹으로, 몇 가지는 혼자서 해야 하는 활동이다.

2. Maryland School Performance Assessment Program 1992 Grade 3
Science/Reading/Writing
1) 소개
날씨에 대해 공부하는 과학자들은 기상학자로 불리어 진다. 이 과학자들은 수년간 날씨에 관한 정보를 관찰하고 기록해왔다. 그들은 그들이 관찰하는 것을 측정하고 기록하기 위해서 많은 종류의 장비를 사용하고 구축한다. 그들은 수 년 동안 날씨에 관해 수집된 정보들을 비교하고 공부함으로써 우리가 날씨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한다.
5일 동안 당신은 기상학자가 된다. 당신은 날씨를 관찰하고 당신이 디자인한 차트에 당신의 관찰을 기록하고 당신이 수집한 날씨에 관한 정보를 공부해라. 당신은 날씨를 관찰하기위해 풍력계 또는 다른 도구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http://www.ael.org/rel/quest/stories/rubric4.htm
http://www.c-sangchon.es.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의미와 비판00
  • 루브릭(Rubrics: 평가 기준표)이 개발되었다. 이러한 루브릭 개발을 통해, 현장 교사들은 단답식이나 선택형 등의 기존의 평가 도구의 한계성을 인식해왔지만, 그에 대한 구체적 대안을 제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에 대한 대안이 제시될 수 있었다.8. 다중지능 이론의 비판 1) 새로운 이론은 아니다. 가드너 자신도 밝혔듯이, 다중지능이론 그 자체가 전혀 새로운 이론은 아니라는 것이다. 이미, 길포드라든지 다른 심리학자들이 일찍부터 주장해온 것

  • 협동학습모형을 적용한 육상종목의 기능향상 방안(멀리뛰기)
  • 지도서, 서울 : 보진재.유정애외 4명(2003). 체육수업모형, 서울 : 대한미디어교육부(1999), 교육마당 21(9월호)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박세창외 5명 (2003). 신체적 여가활동 학습프로그램의 구안ㆍ적용을 통한 청소년 여가활 동활성화 방안, 2003학교ㆍ지역단위 교과교육연구활동 연구보고서.정인호 (2003). 주5일수업제에 대비한 자기주도적 평생체육학습프로그램 적용방안, 2003특별연구교사제 보고서.체육수업탐구 (1998). 강신복외1명, 서울 : 태근문화사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교육부에서 「새 학교 문화 창조」의 개혁 방안을 제안하였다. 하지만 여러 사람이 우려하듯이(이성호, 1998. 10. 23 조선일보), 그러한 개혁 방안이 자칫 잘못하여 누구나 기초적인 공통 학습에 도달하게 하려는 전자의 목적을 등한시하고, 개별 학습자의 특성의 계발을 강조하는 후자의 목적만을 추구하는 것으로 비쳐져서도 또 그래서도 안될 것이다. 그 동안의 우리 교육이 지나치게 전자의 목적 추구에 치우쳐 왔다는 데 문제가 있는 것이지 그 자체가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루브릭 수준) 김명희(1998),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교육과정 개발 및 수업전략, 98 중등학교 열린교육 전문과정 일반연수, 덕성여대교육부 주관.과학실험보고서 평가 루브릭수준각 수준에 해당되는 학생들의 반응의 예수 준학생반응의 예4 (매우 잘함)운율,느낌,해석장미장미는 장미는 빨간 꽃이지요장미는, 장미는 색깔이 어울리지요장미는, 장미는 빨간색 꽃이래서 무지개에 첫 번째 색깔이 생각나지요연꽃연꽃은 호수에 피는 꽃겨

  • 중학교 3학년 도덕 단원 계획안-삶의 목적(1단원)
  • 교육부,「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2.국어, 도덕, 사회」, 서울 : 교육과학기술부, 2008.√NCIC, 우리나라 교육과정(중학교, 2007.02), http://www.ncic.re.kr부록 1 - 학습자 분석표분석 범주자료수집방법학습자 특성배울 내용 에 대한선행 지식설문지(문항 1)‘자아정체성’의 개념은 모두 배웠다고 답한 반면, ‘반성적 사유’에 대해서는 34명 중 32명이 배우지 않았다고 응답했다. 진로특강의 경우 7명을 제외한 나머지 학생들은 받아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