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한류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성경제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2004년의 10대 상품중의 하나가 한류열풍이다. 최근 일본 다이이치생명 경제연구소는 한국에서 일본인 관광객 증가 등 ‘겨울연가’ 와 욘사마로 인한 경제 효과는 총 1072억엔(1조 1906억원)이라고 발표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겨울연가’ 가 NHK 지상파 방송을 타기 시작한 지난 4월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은 15만 8000명이었지만 욘사마 열풍이 최고조에 달하기 직전인 지난 10월에는 사상최고인 25만 6813명으로 증가했다고 한다. 소위 욘사마 효과로 촬영지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관광산업 특수로 이어졌다. 그러나 우리 나라는 ‘욘사마 관광객’을 제대로 잡지 못하는 실정이다. 체류기간이 2-3일로 짧은 데다 방문지도 남이섬과 춘천에 국한되고 있어 한국을 더 알릴 수 있는 문화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한국산 제품 구입으로까지 이어가는 대책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
일본 뿐 아니라 현재 아시아에서는 한류열풍이 한창이다. 한류란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등지에서 젊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대중문화와 한국 인기 연예인을 동경하고 추종하며 배우려고 하는 문화현상을 일컫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한류열풍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의 방향
  • < 한류열풍에 대한 분석과 방향 고찰 >1. 서 론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한류는 중국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 이후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중국뿐 아니라 타이완홍콩베트남타이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2000년 이후에

  • 매스커뮤니케이션이 한류열풍에 미친 영향과 효과에 대한 연구
  • 매스커뮤니케이션이 한류열풍에 미친 영향과 효과에 대한 연구매스커뮤니케이션의 이해08신강식, 이혜진, 최은미 / 10신호섭, 김기솔2010.05.20넷째. 한류의 발전방향과 기대효과INDEX셋째. 매스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한류의 효과둘째. 한류열풍의 배경첫째. 한류의 정의Mass Communication첫째. 한류의 정의둘째. 한류열풍의 배경셋째. 매스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한류의 효과넷째. 한류의 발전방향과 기대효과첫째. 한류의 정의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

  • 한류 열풍에 대하여
  • 한류 열풍에 대하여목 차1. 서론- 한류의 기원- 연구 방법2. 본론- 한류 장르별 현황 - 한류 장르별 비교 분석3. 결론- 일본방송 개방 장단점 비교- 한류열풍과 우리문화 되돌아보기서론1. 한류의 기원․중국→ 인기 있는 한국대중가요 12곡을 담은 음반의 이름․타이완→ 한국 드라마 및 음악을 홍보하기 위해 여름날에 강추위가 몰아쳤다는 의미 ☉ 이후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홍콩․베트남․타이․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

  • [한류열풍] 한류와 한류열풍의 위험요소, 전망과 시사점 및 의의 분석
  • 한류와 한류열풍의 위험요소, 전망과 시사점 및 의의 분석Ⅰ. 서론Ⅱ. 한류열풍의 전파지역Ⅲ. 한류의 빠른 전파이유Ⅳ. 기업의 한류 활용방안1. 마케팅 측면1) 문화마케팅을 통한 기업 및 상품의 브랜드가치 제고2) 지역별 차별적인 마케팅 구사 필요3) 퓨전화 및 연계를 통한 마케팅 효과의 극대화2. 투자측면3. 산업적 측면4. 제도적 측면1) 정부의 문화교류 및 한류 지원정책의 충실화2) FTA, DDA 등 국제통상 협정을 적극 활용Ⅴ. 한류의 문제점

  • [한류열풍] 한류, 한류열풍의 의의와 파급효과 및 향후 과제 및 방안 분석
  • 한류, 한류열풍의 의의와 파급효과 및 향후 과제 및 방안 분석Ⅰ. 서론Ⅱ. 한류의 등장배경Ⅲ. 한류의 의의Ⅳ. 한류열풍의 장점Ⅴ. 한류의 파급효과1. 직접적인 효과2. 간접적인 효과1) 국가이미지 제고2) 국가간 상호이해증진3) 문화 컨텐츠산업의 선진국으로서 위상 제고4) 한국제품 선호도 상승 및 상품광고 역할3. 관광측면에서의 효과1) 비수기 타개2) 지방관광활성화3) 새로운 형태의 관광상품 등장4) 신규관광코스 개발효과4. 한류효과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