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수업이론과 모형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수업이론과 모형의 관계에 앞서 먼저 수업이란 무엇인가를 살펴보면 수업이란, 학습자가 특정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학습자의 내적 환경과 외적 환경을 체계적으로 조정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학습자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기 위한 수업 전략을 수업내용, 학습자 특성 등 제 요소들의 특성을 체계화하는 과정에서 수업이론 또는 모형이란 이름이 1960년대에 제기 되었다. 그 이후 여러 학자들이 논문과 단행본의 이름에 ‘수업이론’으로 표기하는가 하면, 이론이란 용어대신 ‘모형’으로 표기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이 두가지 명칭이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대해서 알아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조직화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 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드라마 미생의 동기이론 적용
- [유아기 신체운동발달] 유아기 신체발달 및 운동발달(유아의 신체성장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만화를 통한 유럽 문화의 이해, 강의 빠짐없이 필기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관심 있는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한 가지 선택하여 보편주의자의 관점과 선별주의자의 관점에서 주장할 수 있는 입장을 설명해주세요
- 중등특수 수업실연 만능스크립트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노인교육 실천사례
- [철학] 알튀세르-이데올로기적 국가장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