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학습지도안-국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어과 교수-학습지도안(노래의 아름다움-진달래꽃)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소단원 개관
Ⅲ. 단원 설정 이유
Ⅳ. 단원의 학습 목표
Ⅴ. 지도상 유의점
Ⅵ. 준비물
Ⅶ. 단원 교수․학습 계획(총 8차시)
Ⅷ. 본시의 교수 학습 지도안
Ⅸ. 형성평가
- 본문내용
-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말 임을 축복하면서 아니 그 마음속에는 님이 떠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말입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읽었으면 합니다.
▶ 작품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요 소를 찾아 발표
․음악성 : 7․5조의 음수율,
3음보율
‘~우리다’의 반복
․형상성 : 한의 정서와 희생적인 사랑을 진달래꽃을 통해 시각적으로 형상화하였다. 그리고 임에게 버림받는 아픔을 ‘즈려 밟고’라는 행동을 통해 형상화하였는데, 이 행동은 시각적 심상과 아울러 촉각적 심상을 환기해 l의 느낌을 강렬하게 해 준다.
․함축성 :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우리다.’라는 표현이 아닐까. 겉으로는 ‘눈물을 흘리지 않겠다.’는 의지가 드러나 있지만, 그 속에는 매우 복잡함 화자의 심리가 담겨 있지 않나 추측하게 됩니다.
▶ 화자에게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발표
⇒ 정말 그대에게 묻고 싶습니다. 좋아하는데 님을 보낸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랑하기에 떠난다는 말도 있지만, 당신이 이별의 상황에서 하는 모습을 보면 아름답다는 생각도 들지만 사실은 오히려 그 반대가 된다는 느낌이 더 들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별한 경험이 있어 가슴이 아픕니다. 물론 저도 그냥 떠나 보냈지만 지금 생각하면 후회가 됩니다. 붙잡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