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학습지도안-국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어과 교수-학습지도안(노래의 아름다움-진달래꽃)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소단원 개관
Ⅲ. 단원 설정 이유
Ⅳ. 단원의 학습 목표
Ⅴ. 지도상 유의점
Ⅵ. 준비물
Ⅶ. 단원 교수․학습 계획(총 8차시)
Ⅷ. 본시의 교수 학습 지도안
Ⅸ. 형성평가
본문내용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말 임을 축복하면서 아니 그 마음속에는 님이 떠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말입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읽었으면 합니다.
▶ 작품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요 소를 찾아 발표
․음악성 : 7․5조의 음수율,
3음보율
‘~우리다’의 반복
․형상성 : 한의 정서와 희생적인 사랑을 진달래꽃을 통해 시각적으로 형상화하였다. 그리고 임에게 버림받는 아픔을 ‘즈려 밟고’라는 행동을 통해 형상화하였는데, 이 행동은 시각적 심상과 아울러 촉각적 심상을 환기해 l의 느낌을 강렬하게 해 준다.
․함축성 :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우리다.’라는 표현이 아닐까. 겉으로는 ‘눈물을 흘리지 않겠다.’는 의지가 드러나 있지만, 그 속에는 매우 복잡함 화자의 심리가 담겨 있지 않나 추측하게 됩니다.
▶ 화자에게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발표
⇒ 정말 그대에게 묻고 싶습니다. 좋아하는데 님을 보낸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랑하기에 떠난다는 말도 있지만, 당신이 이별의 상황에서 하는 모습을 보면 아름답다는 생각도 들지만 사실은 오히려 그 반대가 된다는 느낌이 더 들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별한 경험이 있어 가슴이 아픕니다. 물론 저도 그냥 떠나 보냈지만 지금 생각하면 후회가 됩니다. 붙잡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9학년 국어과 화법 교육 `협상하기` 학습지도안
  • 3단원. 너의 의견,나의 생각ContentsContentsContentsContentsIndex3단원.너의 의견, 나의 생각01논평읽기02협상하기03논증하는 글쓰기02 협상하기무엇을 배웠을까요?협상의 개념 규칙절차중요성존중하는 표현법교과서푸른시맑음마을협상준비주제 선정개요서 작성모의 협상1-2모둠3-4모둠5-6모둠무엇을 배웠을까요?협상의 개념 규칙절차중요성존중하는 표현법교과서푸른시맑음마을

  • [교육학] 중학교 국어 학습 지도안-홍보하는 글쓰기 수업
  • 학습과정선수학습⇨본시학습⇨후속학습8학년 2학기글을 쓰는 목적에 맞게 정보를 재구성하여 기사문을 작성한다.9학년 2학기독자의 요구와 관심사를 고려하여 학교나 지역사회를 홍보하는 글을 쓴다.선택교육과정(작문교과)논증과 설득의 글쓰기 전략에 따라 효과적인 표현방법을 익혀 글을 쓴다.○기사를 쓰는 목적에 맞게 자료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글을 쓰는 목적에 맞게 정보를 재구성할 수 있다.○독자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

  • 교육학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1 시의 표현
  •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단원명5. 읽기와 매체 활용(2) 시집가는 날일 시20○○년 5월 7일 수요일장 소○○중학교 3학년 1반 교실대 상○○중학교 3학년 1반교 사연구부장교 감교 장1. 단원명5. 읽기와 매체 활용(1) 무궁화(2) 시집 가는 날2. 단원의 성격학생들에게 매체에 대한 교육은 의미가 있다. 읽기와 문학 영역에서 학습되는 기능적 범주가 효용 있게 이용될 수 있는 ‘매체’를 읽기 및 문학에 접목하여 학습의 효율을 더하자는 것이

  • [교육학]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2) 어느 날 심장이 말했다
  • 교수-학습 지도안이름학과국어교육과분반교과국어단원명-어느날 심장이 말했다.차시2/3(30분)본시주제시나리오학습목표1. 인물들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언어생활을 반성할 수 있다.2. 실생활에서 효과적인 말하기를 통해 원만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교수자료교과서, ppt, 영상자료수업형태강의교수설계이론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교수-학습 과정 및 근거단계학습의흐름교수-학습 활동시간이론적근거교사학생주의획득주

  • 교육학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5 능동적인 의사소통 2 구운몽
  • 국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단원명5. 능동적인 의사소통(2) 구운몽일시20○○년 9월 19일 수요일장소○○고등학교 1학년 1반 교실대상○○고등학교 1학년 1반교사연구부장교감교장1. 단원명5. 능동적인 의사소통(1)유배지에서 온 편지(2) 구운몽2. 단원의 성격□ 이 단원은 의사소통 행위로서 글을 읽거나 쓸 때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학 작품을매개로 한 문학적 의사소통 행위의 특성을 이해하여 학습자들로 하여금 능동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