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학교 2학년 생활국어 교수, 학습지도안-2-(1) 문학의 아름다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과의 연관성

Ⅱ. 단원 개관

Ⅲ. 학습자 분석 및 수업환경 분석

Ⅳ. 본시학습지도안

본문내용
Ⅱ. 단원 개관

1. 교재: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중학교 생활국어 2-1 천재교육 (노미숙)

2. 단원명
• 대단원: 2. 문학의 향기를 찾아서
• 소단원: (1) 문학의 아름다움

3. 대단원 학습목표
•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할 수 있다.
• 다양한 시각과 방법으로 문학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할 수 있다.
• 시대적·사회적 배경, 문화적 전통을 고려하여 글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Ⅲ. 학습자 분석 및 수업환경 분석

1. 학습자 분석
가. 대상 : 학림여자중학교 2학년 1반 30명
나. 실태조사내용
ㆍ 다른 반에 비해 국어에 대한 학습 의욕이 높은 편이다.
ㆍ 학습에 적극적인 학생들이 많아 대체로 학생들의 학습 수준이 중상위권이다.
ㆍ 다른 반에 비해 감수성이 풍부한 학생들이 많은 편이다.

2. 수업 환경 분석

교실환경
분석
확인 결과
교실 규모
약 80m²
칠판
화이트보드
교육용 기자재
빔 프로젝터, 롤 스크린, 음향기기, TV, 교사용 컴퓨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생활의 중심배우지 중심가족 중심금전 중심일 중심소유 중심쾌락 중심친구/적 중심교회 중심자기 중심> 원칙 중심 : 원칙은 항상 자연 법칙에 따른 결과를 수반한다. > 자기 사명서의 작성및 활용 방법 : 주도성과 영향력의 원역할과 목표의 확인> 조직의 자기 사명서⊙ 습관 2의 적용을 위한 제언1. 이 장의 처음 부분에서 실습해 본 장례식 장면을 상상하여 당신이 받은 인상을 기록해 보라. 다음에 제시된 도표를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정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2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교실수업혁신을 위한 교대사대 교수 세미나박 승 재(서 울 대 학 교)- 차 례 -Ⅰ. 서언: 물리 교육력은 5%인가? Ⅱ. 초중등 학생 물리 학습의 지도 Ⅲ. 예비 대학생 물리 및 물리지도 학습의 지도 Ⅳ. 물리교육의 이론 형성과 실제 지도를 위한 연구 활동Ⅴ. 결어 : 교육 혁신과 교과 교육 - 부 록 -1. 교과 교육 정책 건의 사항, 한국교과교육학회2. 교사 양성 과정에서 교육학의 성격과

  • 양성 평등 교육 실현 방안 탐색
  • 14:00∼14:40 주 제 1 국민의 정부의 여성 정책과 교육 발표: 남 승 희(교육부 여성정책담당관)14:40∼15:40 주 제 2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교육의 방향 발표: 조 경 원(이화여대 교수)토론: 김 재 인(한국여성개발원 교육문화실장)오 재 림(숙명여대 교수)15:40∼16:00 휴 식16:00∼17:00 주 제 3 제7차 교육과정에서 양성 평등 교육 실현 방안발표: 김 재 춘왕 석 순(한국교육과정평가원)토론: 김 정 희(공동육아연구원 부원장)김 명 자(충남 제원중학교 교사)17:

  • [고전시가교육론연구] 과정중심의 읽기 지도법을 통한 고려 속요 지도의 실제 - 가시리를 중심으로
  • 문학 작품의 지도에서는 인지적 요소와 정의적 요소의 균형 잡힌 교수학습을 위한 다양한 접근 방법과 교사의 숨은 노력이 필요하다.이 글은 중학교 3학년 2학기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고려 속요 를 대상으로 고전 문학 작품 교육의 두 가지 요소 -인지적 요소와 정의적 요소-의 학습을 위한 실천적 고찰이다. 이를 위해 ‘과정 중심의 읽기 지도법’이라는 모형으로 교수학습 지도안을 구안해 보고 실제 수업에 적용시켜 보았다.이 모형은 학습

  • [국어논술교육모형] 논술 수업 모형 `생각뒤집기`
  • 생활 속에서 자신과 사회, 세상의 문제를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갖는데 궁극적인 목표를 둔다.2. 수업상황의 설정이 수업은 중학교 2학년 24명을 선착순 대상으로 모집하여 방학 중 방과 후 학교 수업의 일환으로 계획 되었다. 수업은 2~5차시의 경우 50분 수업 후 10분 휴식, 다시 50분 수업을 실시한다. 그리고 두 번째 쉬는 시간을 주어 마지막 수업 30분을 진행한다. 쉬는 시간까지 더해 총 150분에 걸쳐 진행된다. 6~9차시의 경우 도입 20분, 자료제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