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귀금속 대여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제품출시배경(서론) p.1
II. 외부환경분석 p.3
Ⅲ. 제품 전략 p.7
Ⅳ. 가격전략 p.9
Ⅴ. 촉진전략 p.9
Ⅵ. 유통전략 p.11
Ⅶ.향후전략 p.12
본문내용
Ⅰ.제품출시배경(서론)

타인이 나를 인식하고 판단할 때, 인상 혹은 이미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요즘과 같이 외모가 그 사람의 개성은 물론 경제적, 사회적 지위를 판별하는 잣대가 되는 대중 소비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자아표현 가치는 바로 이미지 만들기, 즉 이미지 관리인 것이다. 이러한 이미지 관리를 위해 사람들은 상징적 기호를 가진 물질을 소비한다. 소비되는 물품은 이제 남과 구별되고 싶은 차별화 욕구를 반영하며 자신을 가꾸고 꾸미고 싶은 욕구는 높아지고 있다. 타인에게 지각되는 개인의 인상 혹은 이미지는 몸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은 타인에게 자기를 인식시키는 중요한 수단으로 작용한다. 이에 따라 패션 관련 산업은 이전보다 그 규모나 위상 면에서 점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그 중 악세서리 부문을 주목했다. 과거 귀금속이라고 하면 주로 나이도 돈도 많은 아주머니들이 구매하는, 커다란 보석이 달린 고가의 부담스런 제품이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자기 표현에 대한 욕구 증대의 일환으로 장신구가 보편화되면서 고가의 소장용 귀금속 시장과는 별개로 젊은 세대들을 타겟으로 하는 악세서리의 개념을 가진 준보석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감성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브랜딩 사이트 구축전략에 관한 연구 윤세원(2002)
현대여성의 꾸밈본능에 의한 자아실현 표현 연구 김민정(2001)
매일경제신문 4월 4일
www.sharing.co.kr
미니골드 (www.minigold.co.kr)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홈페이지(www.jewelkorea.org)
쥬얼리 신문(www.diamon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레져스포츠종합` 사업계획서 - 초 중 고학생들을 대상으로
  • 사업장부재, 까다로운 지원절차로 포기- 중소기업 신용보증 지원제도 : 복잡한 신청서 발급절차로 포기- 지식기반 서비스업 육성자금 : 담보부족, 까다로운 지원절차,사업성격의 지원적합성 부족으로 포기 (여행사업-6331, 인력공급 및 고용알선업-7512)C. 학자금 대출신청- 모든 방법이 불가능하므로 결국 사업자 모두가 학생인 점을 감안하여 학자금 대출 신청의 방법을 통해 창업자금을 조달하기로 결정- 내 역 : 1인당 학자금 대출 300만원 5명 = 1500

  • 창업투자회사투자(창투사투자, 창업투자조합투자)의 대상, 창업투자회사투자(창투사투자, 창업투자조합투자)의 현황, 창업투자회사투자(창투사투자, 창업투자조합투자)의 성공 사례, 창업투자회사투자의 제고 과제
  • 귀금속 등이다. 상품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고 더군다나 자본금이 많이 들므로 신규 개업은 어렵다.서비스업은 창업자의 능력 자체가 사업의 핵심 요소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제조업과는 또 다른 적성과 자질을 필요로 한다. 서비스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창업자 자신이 모든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요건이나 능력을 갖출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사업분야의 전체 흐름에 대한 이해는 할 수 있는 수준이상이어야 한다.서비스업 분야에서

  • [경영학] LG홈쇼핑 성공전략
  • 사업의 다각화자사브랜드 판매전략CRM에 입각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업계최초 해외시장 진출ERP, SCM 등의 정보관리시스템 강화 11. 성장전망 261. 선정이유서비스 문화의 중시, 고객 중심의 경영 등으로 기업에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노력하던 중에 홈쇼핑이라는 새로운 유통문화를 창출하였다. 이는 곧 좋은 반응을 얻어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1등 사업모델로 자리 잡았다. 사람들은 이제 더 이상 필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현황과 벤처기업 창업 분석 및 유망아이템 고찰
  • 사업의 안정된 운영을 기대할 수 있다.전당포 사업은 최근 소자본 창업 시장의 복고 경향을 대표한다. 복고란 안정성을 지향하는 사회의 트랜드와도 무관하지 않다. 안정성은 곧 비교적 쉽게 소비자의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고객 중심의 사업 개발이야말로 결국 성공의 열쇠라고 할 수 있다.4. 미술 작품 대여 사업(1) 개 요미술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제작한 유명 화가의 모조작을 판매 또는 대여해주는 사업으로서, 가정용 인테리어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과 벤처기업 창업 및 창업트렌드
  • 사업 형태이기 때문에 모험 사업이며, 실패할 확률이 그만큼 높다. 반면 성공했을 경우에 돌아오는 성과 또한 일반 사업보다 훨씬 높은 사업을 가리킨다. 이른바 High Risk, High Return 형태의 기업이다. 2. 벤처기업에 대한 오해우리는 흔히 벤처기업을 첨단 기술 분야에 한정해서 생각해 왔다. 벤처기업이라고 할 때 우리가 소프트웨어나 정보통신 분야의 첨단 업종을 떠올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러나 벤처는 기술 분야에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