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홈쇼핑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 2
2. 회사소개 …………………………………………………… 2
3. 회사연혁 …………………………………………………… 3
4. CEO 최영재 ……………………………………………… 6
5. 회사 VISION ……………………………………………… 7
6. 매출현황 …………………………………………………… 8
7. 관련기사 …………………………………………………… 8
8. STP 분석 ………………………………………………… 17
9. SWOT 분석 ……………………………………………… 18
10. 성공전략 ………………………………………………… 21
(1) 상품기획 및 품질보증
(2) 물류시스템
(3) 쇼핑사업의 다각화
(4) 자사브랜드 판매전략
(5) CRM에 입각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
(6) 업계최초 해외시장 진출
(7) ERP, SCM 등의 정보관리시스템 강화
11. 성장전망 ………………………………………………… 26
본문내용
LG홈쇼핑은 국내 최초의 TV홈쇼핑 회사로 홈쇼핑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지난 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통신판매 시장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며 시장 변화와 홈쇼핑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LG홈쇼핑은 케이블 TV를 통해 24시간 상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LG이숍(www.lgeshop.com), 국내 최대 발행부수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카탈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홈쇼핑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년 평균 120% 이상 성장해왔다. 현재 LG홈쇼핑은 국내 홈쇼핑 시장의 리더로서 매출 규모에서도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에 올라섰고 지난 2001년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안방에 가만히 앉아 전화나 인터넷으로 주문만 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상품을 배달해주는 홈쇼핑은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유통경로를 줄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며, 유통경로를 줄여 가격파괴를 선도하고 있다.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 실행 방안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전문유통채널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고객이 직접 상품을 눈으로 보거나 만져보고 살 수 없는 홈쇼핑의 특성상 홈쇼핑의 생명은 상품의 품질을 있는 그대로 설명하고 동일한 상품을 완벽한 서비스로 배송해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업체’라는 신뢰를 심어주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Haier(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사례
  • , 수희재, 2004Yi, Jennie Jinsheng, (중국 혁신의 이정표)하이얼 스토리, 한스컨텐츠, 2006박상수,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전략에 대한 일고, 중국학 연구, 2006변재웅,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하이얼 사례연구, 2006한병섭, 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전략, 경영교육연구, 2007이코노믹스 2002년 자료 7월 - 23호, 하이얼이 SK글로벌과 제휴 할 것인가?하이얼코리아 홈페이지 (www.haier.co.kr)LG 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lgeri.com)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 [마케팅전략] 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강화전략
  • 전략은 딤채의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위협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딤채라는 브랜드 자산을 지켜내기 위한,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계속적으로 함으로써 딤채에 대한 소비자의 신념과 태도강화에 역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딤채 삼성(다맛) LG(1124) 삼성(하우젠) 기타선호도 84.600% 9.200% 3.300% 0.400% 2.500%딤채 삼성(다맛) LG(1124) 기타구입여부 43.650% 28.700% 14.400% 13.250%딤채 삼성(다맛) LG(1124)제품평가 86.8점 80.4점 80.5점딤채 삼성(다맛) L

  • [경영정보시스템] CJmall사례를 통한 MIS 분석
  • 전략을 활용하기 위해서 홈쇼핑과의 연계성을 강화하였다. 이는 홈쇼핑에서 Cross-Marketing 구매유도, CJ몰로의 이용확대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전략이다. CJ Mall은 치열한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 후발 진입하여 불과 2년여만에 선두그룹의 위치를 확보할 정도로 경이로운 성장을 기록했다. 하지만 아직도 최대 경쟁사인 LG eshop과의 차별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지못하였을 뿐만 아니라 아직 업계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지는 못하였다.

  • [마케팅전략] PDP TV 마케팅전략분석
  • 성공하였다.우리 조원들은 불황기임에도 불구하고‘명품TV’의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PDP TV 시장의 활발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게 되었다. 최근 국내 및 해외에서 왕성한 마케팅을 펴고 있는 삼성의 PAVV와 LG의 Xcanvas, 그리고 브라운관 TV 때부터 명품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는 SONY의 WEGA의 전략을 이제 비교할 것이다. PAVV와 Xcanvas는 최근 들어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 두 브랜드는 성공 요인을 중심으로 분

  • LG그룹의 인사관리
  • 전략의 동반자로서 그의 소임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실천 되어야 할뿐만 아니라 능동적으로 경영의 혁신을 도출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할 책무를 지니게 되었다.이에 인사관리에 기본적인 내용을 레포트에 싫었으며 이에 응용한 CASE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조사를 통해 인사관리란 무엇인가를 간략하게 보고 인사관리 측면에서 혁신에 성공한 초일류기업 LG그룹대해 알아 보았다.Ⅱ. 인사관리1. 인사관리란?1) 정의기업(조직)의 능동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