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홈쇼핑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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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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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이유 …………………………………………………… 2
2. 회사소개 …………………………………………………… 2
3. 회사연혁 …………………………………………………… 3
4. CEO 최영재 ……………………………………………… 6
5. 회사 VISION ……………………………………………… 7
6. 매출현황 …………………………………………………… 8
7. 관련기사 …………………………………………………… 8
8. STP 분석 ………………………………………………… 17
9. SWOT 분석 ……………………………………………… 18
10. 성공전략 ………………………………………………… 21
(1) 상품기획 및 품질보증
(2) 물류시스템
(3) 쇼핑사업의 다각화
(4) 자사브랜드 판매전략
(5) CRM에 입각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
(6) 업계최초 해외시장 진출
(7) ERP, SCM 등의 정보관리시스템 강화
11. 성장전망 ………………………………………………… 26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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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홈쇼핑은 국내 최초의 TV홈쇼핑 회사로 홈쇼핑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지난 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통신판매 시장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며 시장 변화와 홈쇼핑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LG홈쇼핑은 케이블 TV를 통해 24시간 상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LG이숍(www.lgeshop.com), 국내 최대 발행부수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카탈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홈쇼핑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년 평균 120% 이상 성장해왔다. 현재 LG홈쇼핑은 국내 홈쇼핑 시장의 리더로서 매출 규모에서도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에 올라섰고 지난 2001년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안방에 가만히 앉아 전화나 인터넷으로 주문만 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상품을 배달해주는 홈쇼핑은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유통경로를 줄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며, 유통경로를 줄여 가격파괴를 선도하고 있다.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 실행 방안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전문유통채널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고객이 직접 상품을 눈으로 보거나 만져보고 살 수 없는 홈쇼핑의 특성상 홈쇼핑의 생명은 상품의 품질을 있는 그대로 설명하고 동일한 상품을 완벽한 서비스로 배송해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업체’라는 신뢰를 심어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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