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가족관리 - 가족을 위한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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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 업 개 요
(1) 기업이념
(2) 미션

2. 환 경 분 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경쟁자분석
(4) SWOT분석

3. 컨 텐 츠
(1) 외부기술 응용서비스
(2) 웹기반 서비스

4. 마케팅 전략
(1) 광고·홍보 계획
(2) 광고방식별 전략
(3) 사업성장 단계 별 마케팅 전략
(4) 타켓별 마케팅 전략

5. Critical Success Factor
(우리사업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6. 조 직 구 조

7. 수 익 구 조
(1)컨텐츠별 직접 수익구조
(2)간접 수익
(3)투자 비용
(4)매출대비 수익

8. 향 후 전 략
본문내용
(1) 외부환경분석
1960년대 이후 경제개발 계획에 따른 급속한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사람들의 생활패턴도 크게 변화하게 되었고 그에 따라 가족의 변화도 나타나게 되었다. 가족 분화현상과 핵가족화로 인해서 가족규모가 축소되었으며, 또한 가족기능중의 많은 부분이 약화되어, 심지어 자녀양육과 교육의 기능도 그 모습을 찾아보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현대 가족은 휴식의 기능과 자녀출산 및 애정의 기능 정도를 가지고 있을 뿐이다. 또한 가족의 자체 변화에서도 구조와 의식간의 불일치가 존재하게 되었다. 가족의 구조적 측면은 서구의 부부중심 가족과 유사한 핵가족화■되어가고 있으나, 가치관의 측면에서는 아직도 전통적인 가부장적 이데올로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전통적인 가치관과 민족주의 합리주의, 민주주의 등과 충돌을 가져온다. 이에 따라 가족구성원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심지어 이혼율까지 크게 증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의 해결책으로 가족 위기의 상황에서 친숙한 인터넷을 사용하여 가족 간의 의사소통공간과 공동관리를 할 수 있는 또 다른 사이버 공간의 제공을 제시한다. 이는 가족관계를 돈독히 하고 결속력을 다지는 동시에 생활의 편리성을 제공해주는 하나의 대안으로 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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