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원격교육의 발달과정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연구의 필요성과 문제제기
Ⅱ. 본론-----------1.제 1단계 원격교육체제
2.제 2단계 원격교육체제
3.제 3단계 원격교육체제
4.원격교육의 학습모형 및 교육방법의 변화
1)우편통신 모형
2)대화 모형
3)교사모형
4)튜터모형
5)기술 확장모형
6)교육 가능 거리
Ⅲ. 일본어를 인터넷강좌로...
Ⅳ.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원격이라는 특성은 학생들에게 불리한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근접성이 바람직하고 필요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원격교육에 대한 최초의 교육학적 접근은 공간적 거리를 연결하거나 축소하고, 아니면 제거할 수 있는 방법과 수단을 발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었다. 이때 제기된 문제는 다음과 같은 것이다. 원격을 다시 근접으로 만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것인가 이다. 원격교육학은 기본적으로 이 문제의 해답을 찾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다. 이러한 노력은 지금도 여전히 발견할 수 있으며, 이 문제는 또한 미래의 원격교육전문가들이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앞으로 전개될 원격교육학의 발전형태를 알기 위해서 지금까지의 원격교육의 발달과정을 알 필요가 있다.
원격교육의 역사적 변천과정을 알아보기 위하여, 원격교육체제의 발전(1, 2, 3단계), 원격교육 학습모형과 교육방법의 변화(우편통신모형, 토론모형, 교수모형, 튜터모형, 기술확장모형, 교육가능거리)등을 살펴보겠다.
Ⅱ.본론
1.제 1단계 원격교육체제
이 단계의 원격교육체제는 초기단계로 전통적 면대면 교육체제를 대신하는 형태로 활용되었다. 원격교육의 기반이 된 통신교육은 1830년 초 스웨덴에서 통신을 통한 작문교육으로부터 출발하였으며, 보다 조직적인 교육체제를 갖춘 통신교육은 19세기 중엽 독일에서 시작한 어학통신교육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괜찮네여~
- tmy***
(2006.05.21 21:51:31)
- 원격교육의 모형은 좋은데 마지막 부분의 일본어 교육에 대한 것은 방향성에서 재고하시면서 정리하면 좋겠네요
- cho***
(2006.04.27 07:57: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탱탱볼과 페트병을 이용한 놀이 활동
- 공을 이용한 놀이 활동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소도 구활동
- [고전소설] 유충렬전 작품분석
- 초등 미술과 교수학습과정안
- 영유아기 음성언어발달을 순서대로 제시, 설명(음성언어발달단계), 영아기 음성언어 발달을 위한 성인의 역할
- 리더십 - 특성이론 행동이론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