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멀티미디어는 국어교육에서 어떻게 활용될수 있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0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멀티미디어의 개념
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의 실제
3.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의 장점 및 의미
4.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5.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의 전망 및 미래제시
6. 맺음말
- 본문내용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 수업의 실제사례
1.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의 과거와 현재
2.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에 대한 학생과 교사들의 생각
3.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의 실제 수업설계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조사
학생들이 원하는 멀티미디어 활용 국어 수업
줄거리를 요악해서 보여주거나 영상자료를 보여주면 좋겠다.
그림을 많이 넣고 토론식 수업이 좋다.
적당한 양의 자료가 좋다.
사진과 관련 사이트를 보여준다.
선생님께서 직접 연구하셔서 자료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소설은 관련된 영화를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의 장점 및 그 의미1
교사의 측면
기본 학습 과정안 마련하여 수업 장면에 용이하게
적용시킬 수 있다.
여러 교수기기 조작의 번거로움이 없다.
자료 검색이 용이하여 수업준비시간이 절약되며,
열린 교육에도 편리하게 사용된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자기주도학습을 도와준다.
컴퓨터 사용이 용이하고, 사용기법이 더욱 다양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의사소통적’ 특성을 조사하고
- [한국문학] 1970~80년대 신경림의 `농무`(작품집)의 작품경향 분석과 의미
- 만점받은 배움 과제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한국어의 일반적인 특성을 형태적 측면과 내용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다른 외국어와 비교 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놀이치료의 원리
- 평생교육사2급자격증[A+]평생교육 현장실습일지평생학습프로그램개발 포함(제본)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교육론_초급 학습자에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생각해 봅시다
- 아동안전관리_아동학대, 성폭력, 쓰레기가 가득찬 집에서 아이를 방임하는 등 갈수록 아동범죄가 많아지고 죄질이 나빠지는 상황 이런 일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 [부부갈등] 부부간 갈등의 원인, 부부갈등 해소방법(방안)
- [유아 교육] [지구와 우주] 달 모양 변화 계획안(활동지와 교구제작방법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