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멀티미디어는 국어교육에서 어떻게 활용될수 있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멀티미디어의 개념
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의 실제
3.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의 장점 및 의미
4.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5.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의 전망 및 미래제시
6. 맺음말
본문내용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 수업의 실제사례
1.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의 과거와 현재
2.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에 대한 학생과 교사들의 생각
3.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의 실제 수업설계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국어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조사
학생들이 원하는 멀티미디어 활용 국어 수업
줄거리를 요악해서 보여주거나 영상자료를 보여주면 좋겠다.
그림을 많이 넣고 토론식 수업이 좋다.
적당한 양의 자료가 좋다.
사진과 관련 사이트를 보여준다.
선생님께서 직접 연구하셔서 자료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소설은 관련된 영화를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의 장점 및 그 의미1
교사의 측면
기본 학습 과정안 마련하여 수업 장면에 용이하게
적용시킬 수 있다.
여러 교수기기 조작의 번거로움이 없다.
자료 검색이 용이하여 수업준비시간이 절약되며,
열린 교육에도 편리하게 사용된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자기주도학습을 도와준다.
컴퓨터 사용이 용이하고, 사용기법이 더욱 다양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