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상담] 행동의 수행과 종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행동의 수행과 종결-
목표설정
Bernard의 사례
Selective Reflection 선택적 반응
exercise
Ability-Potential Responses잠재된 능력의 대응(반응, 대안)
Interaction A
InteractionB
InteractionC
Counselor Directiveness in Goal Setting 목표 설정 카운셀링
Case of Dolores (Dolores 의 사례)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CTION PLANS
디자인과 행동계획에 대한 실행
Evaluate Outcomes 성과 평가 (결과의 가)
Repeat the process 과정의 반복
Obstacles to Implementing Action Plans
행동지침 시행상 장애사항
Supporting a Client's Action Plan고객의 실시계획 지원전략.
Direct Intervention 개입하기
termination종결
Readiness for Termination종결의 준비
SUMMARY요약
- 본문내용
-
-행동의 수행과 종결-
감정이입적이고 직관적인 상담자를 통해 자기스스로 문제를 탐험하고 문제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하게 하는 과정만으로도 클라이언트들은 문제를 해결하고 현실적인 변화를 가져오는데 필요한 행위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패턴은 문제(어려움,곤란)가 단기간의 제한적이며 내담자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기술과 훌륭한 지원체계를 가지고 있을 때 가장 흔한 패턴이다. 반면 변화를 위해 통찰력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는 문제가 보다 심각하며 개인적인 대책이 제한적일 때 흔히 발생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카운셀링의 2 단계 과정에 내재하는 행위들을 통해 내담자들은 자기 자신에 대하여 보다 잘 이해하는 단계에 이르게 되지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일 행위 체계를 명확하게 확인하지는 못한다. 내담자는 더 이상 문제에 대하여 그다지 혼란스러워하지는 않으며, 문제의 원인과 패턴에 대하여 보다 많은 통찰력을 가지고, 감정적 긴장감의 배출을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변화의 목표는 여전히 일반적이고, 이를 성취하기 위한 일련의 행위과정은 모호하다. 그렇지 않으면 변화에 요구되는 행위들은 상당히 명확하지만 내담자를 위협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위협을 내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 중국문학사 - 죽림칠현
- 국가와 윤리 시민 불복종
- 중월 전쟁에 대해서
- [유아교육사] 현대 아동교육의 기초 - 듀이(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등), 슈타이너(인지학과 아동관, 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발도르프 유치원의 환경구성과 교육내용)
- 프뢰벨과 듀이의 교육사상이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을 서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