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상담] 행동의 수행과 종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행동의 수행과 종결-
목표설정
Bernard의 사례
Selective Reflection 선택적 반응
exercise
Ability-Potential Responses잠재된 능력의 대응(반응, 대안)
Interaction A
InteractionB
InteractionC
Counselor Directiveness in Goal Setting 목표 설정 카운셀링
Case of Dolores (Dolores 의 사례)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CTION PLANS
디자인과 행동계획에 대한 실행
Evaluate Outcomes 성과 평가 (결과의 가)
Repeat the process 과정의 반복
Obstacles to Implementing Action Plans
행동지침 시행상 장애사항
Supporting a Client's Action Plan고객의 실시계획 지원전략.
Direct Intervention 개입하기
termination종결
Readiness for Termination종결의 준비
SUMMARY요약

본문내용
-행동의 수행과 종결-

감정이입적이고 직관적인 상담자를 통해 자기스스로 문제를 탐험하고 문제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하게 하는 과정만으로도 클라이언트들은 문제를 해결하고 현실적인 변화를 가져오는데 필요한 행위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패턴은 문제(어려움,곤란)가 단기간의 제한적이며 내담자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기술과 훌륭한 지원체계를 가지고 있을 때 가장 흔한 패턴이다. 반면 변화를 위해 통찰력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는 문제가 보다 심각하며 개인적인 대책이 제한적일 때 흔히 발생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카운셀링의 2 단계 과정에 내재하는 행위들을 통해 내담자들은 자기 자신에 대하여 보다 잘 이해하는 단계에 이르게 되지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일 행위 체계를 명확하게 확인하지는 못한다. 내담자는 더 이상 문제에 대하여 그다지 혼란스러워하지는 않으며, 문제의 원인과 패턴에 대하여 보다 많은 통찰력을 가지고, 감정적 긴장감의 배출을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변화의 목표는 여전히 일반적이고, 이를 성취하기 위한 일련의 행위과정은 모호하다. 그렇지 않으면 변화에 요구되는 행위들은 상당히 명확하지만 내담자를 위협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위협을 내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상담] ADHD 아동을 위한 사회기술훈련집단상담
  • 행동을 생각할 수 있게 한다. 10분(상담자는 쉬운 사례를 얘기하여 아이들이 쉽게 생각할 수 있게 한다.)내담자는 자신이 생각한 행동을 집단원들에게 소개한다. 15분각자 좋지 못하다고 생각한 행동을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을지 생각하고 의견을 나눈다. 15분 종결 : 다음 회기에서 일주일 동안 노력한 자신들의 행동을 평가할 것임을 얘기한다. 5분☆8회기 - 공주님, 왕자님 목표 : 이번 상담이 끝나더라도 자신에게 노력할 수 있게 한다.

  • 학교상담 레포트
  • 상담을 실시함- 학부모 자원봉사자 : 관심 있는 고학력 학부모들께서 소정의 교육을 받고 지역의 교육청에 속해있으며 학교가 요청하면 학생들을 상담② 학교상담의 대상학교상담의 대상은 학생, 학부모, 일반교사, 지역사회환경 등이 될 수 있다. 상담의 목적이 단순히 문제해결뿐만 아니라 성장과 발달촉진으로 확대되면서 일반학생이나 우수한 학생들도 학교상담의 대상으로 포함하려는 경향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인간행동에 대한 생태학적 접

  • [특수치료]치료특수교육(치료교육)의 유형과 운영, 치료특수교육(치료교육)과 미술치료, 치료특수교육(치료교육)과 발달장애아의 놀이치료와 신체부자유아의 놀이치료, 치료특수교육(치료교육)과 놀이치료 효과 분석
  • 음악치료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ⅱ. 이규식외 2인(1986), 특수아치료교육, 서울 : 형설출판사ⅲ. 이규식강수균 외(1996), 특수아치료교육원론, 대구대학교 출판부ⅳ. 유미숙, 특수아동을 위한 놀이치료 치료교육, 원광아동상담센타ⅴ. 유미숙(1999), 놀이치료 이론과 실제, 서울: 상조사ⅵ. 윤선영(1997), 정신지체 아동의 언어치료 사례-스크립트를 중심으로- 언어치료성공 사례집(Ⅰ). 한국언어치료학회ⅶ. 한국독서치료학회(2001), 독서치료, 학지사

  • [특수교육학개론] 정신지체
  • 행동의 결함을 가진 아동들은 결국 학교생활에서의 학습이나 일상적 사회생활의 적응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 적응행동은 1947년 돌(Doll)에 의한 사회성숙도 혹은 사회적 능력 등으로 측정되기 시작하여 다양한 형태로 발전되어 왔다.몇 가지 적응행동과 관련된 정의와 적응행동의 내용들을 표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적응행동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구 분내 용GreenPan(1997)정의 및 유형 : 유능한 사람은 어떤 목적이나 과제수행에 수월성

  • 교육심리학 레포트
  • 수행하는 횟수를 예측하지 못하도록 강화물을 제시하는 것. 처음에는 10번째 반응이 일어날 때, 다음에는 4번째, 다음에는 8번째 등으로 강화를 주는 방법이다. 3) 벌바람직하지 않다고 가정된 행동의 빈도를 약화시키거나 감소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교실바닥에 습관적으로 휴지를 버리는 행동을 억제시키기 위해 교사가 꾸지람을 하거나 청소를 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불유쾌한 자극을 제공하는 유형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