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오웰의 1984 독후감 및 분석]]1984 독후감,1984 독서감상문,1984 줄거리,1984분석,1984를 읽고,이해,해석,서평,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31 / 2016.10.3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오늘 날, 기술의 발달과 함께 사람들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밀도 높고 연속적인 사회적 네트워크를 향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온라인기술을 통해 무한한 정보의 바다를 항해하며 개인이 세계를 상대로 정보를 공유하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되었다. 개인이 사회와 국가를 초월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된 것은 우리의 삶에 있어 큰 편익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 만큼의 어두운 그림자를 우리들의 미래에 드리우고 있다는 것을 서서히 깨닫게 된다.

<중략>

‘무지는 힘’, 진실에 대한 왜곡, 즉, 진실에 대한 무지가 당의 권력과 체제유지를 강화시킨다는 말이다. 당은 진리부를 창설하여 진실을 왜곡하고 파기하여 당의 정당성과 합리성을 대중에게 피력한다. 그리고 영어를 없애고 신어를 사용하여 대중의 생각과 개념을 제한해버린다. 진실과 지식을 제한함으로써 당에 대한 불온한 생각을 근본적으로 봉쇄해버리는 것이다.

<중략>

하지만, 우리들이 살고 있는 이 시대에서도 분명 만연한 진실의 왜곡은 존재한다. 조지 오웰이 ‘1984’로써 우리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메세지는 우리 시대의 진실을 수호하자라는 것이다. 국가와 사회를 넘어 세계가 통합하고 있는 이 시대에, 거짓은 어느때보다도 빠르고 강력한 독이 될 수도 있다. 그러한 이 시대에서 ‘1984’는 우리들에게 의미심장한 경종을 울리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철학적으로 재미있게 다루는 작가의 생각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한다.이 책은 노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 삶을 축제로 만들자의 큰 챕터 2개를 중심으로 6개의 장으로 나누어 각 장에는 소소하며, 짧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간편한 표현으로 작가의 생각을 표현하는 형식의 책이다. 더욱이 재미있는 것은 첫 번째 구성, 작가의 생각이 우리나라는 놀 줄을 몰라서 망할지도 모른다는 너무나 재미있지만 감탄이 나올정도의 창의적인 발상으로 시작한다.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읽고 난 후에 나는 다른 이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내가 아닌 내가 스스로 볼 수 있는 나를 위해 항상 의식하며 생각 그리고 행동할 것이다.나는 조지 오웰이 쓴 1984가 시대에 따라 각기 다른 내용의 경고를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쓸 무렵인 20세기에는 전체주의와 스탈린주의로 인해 개인의 자유와 생각이 통제되고 말살되는 것에 대한 경고장을 그 시대의 독자들에게 말하였다. 그러나 같은 내용이라고 할지라도 시대에 따라 그 해석은 다르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읽고 난 후에 나는 다른 이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내가 아닌 내가 스스로 볼 수 있는 나를 위해 항상 의식하며 생각 그리고 행동할 것이다.나는 조지 오웰이 쓴 1984가 시대에 따라 각기 다른 내용의 경고를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쓸 무렵인 20세기에는 전체주의와 스탈린주의로 인해 개인의 자유와 생각이 통제되고 말살되는 것에 대한 경고장을 그 시대의 독자들에게 말하였다. 그러나 같은 내용이라고 할지라도 시대에 따라 그 해석은 다르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1984(조지오웰)’, ‘시인의 죽음(다이 허우잉)’, ‘순이 삼촌(현기영)’, ‘밤의 군대들(노먼 메일러)’ 같은 책을 정독하고 사회의 여러 구조적인 문제들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감상문을 씀. 22. (1학기) 작품의 내용 파악이 빠르고 어떤 주제이든 자유롭게 풀어나가는 순발력이 돋보임. ‘유림(이인호)’을 읽고 공자의 생애 및 사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동물농장(조지오웰)’을 통해 마르크스의 철학 사상에 대한 관심과 의문을 드러냄.2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및 정보 처리의 지적 측면, 그리고 개인적 판단과 가치 존중의 정적 측면은 모두 독서를 통해서 쉽게 구현될 수 있다. 독서는 그 자체가 수많은 정보, 다양한 수준의 정보를 처리하는 고등 수준의 지적 처리 과정이다. 독자는 글을 읽으면서 단어, 문장, 문단, 글의 여러 수준에 걸쳐 많은 정보들을 이해하고 관련짓는다. 이런 독서 과정을 통해 독자는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고 또한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는 지적 기능을 신장시킨다. 독서는 또한 현대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