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03 / 2016.08.0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교수설계] 인간자원개발모형에서의 자료개발
- [교육공학] 교수설계
- ADDIE모형에 대한 레포트
- [교수학습] Gagne-Briggs(가네-브릭스)의 교수설계이론, Keller의 ARCS 이론
- [2017년 교육공학 공통형]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교육공학3공통 과제물 레포트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교수설계에 있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은 요구분석입니다. 요구분석은 학습자분석, 환경분석, 과제분석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 체제적 교수설계란 무엇인가
2. ADDIE모형
3. 딕과 캐리의 모형
- 본문내용
-
1.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해서
체제적 교수설계란 교수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교수목표 설정 및 교수목표를 분석하고 학습자의 특성과 학습 환경을 분석하며 수행목표와 이에 맞는 평가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또한 교수전략, 매체 선정 및 개발 및 교수프로그램 평가와 수정 등 교수학습의 여러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체제적 교수설계의 목적은 교수학습활동의 개선이 초점을 두고 있으며 교수설계과정에 대한 관리를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평가과정을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이론을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즉, 체제적 접근의 특성인 문제해결과정과 피드백 과정을 통하여 학습활동과 교수활동을 개선하고 심사 및 감독기능을 통하여 교수설계 및 교수개발의 과정에 대한 관리를 행하며 교수사태와 관련된 구성요소들과 교수사태의 계열성에 따라서 평가과정을 개선하는 것이 체제적 교수설계가 이루어지는 목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