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학습지도안] 학교보건- 전염병관리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2. 단원 개관
3. 단원의 목표
5. 학급실태 및 분석
6. 지도상의 유의점
7. 평가계획
8. 본시 학습의 실제
- 본문내용
-
1. 단원명
2. 우리가 지키는 건강
2. 단원 개관
초등학교 5학년의 시기의 어린이는 이전보다 많아진 교과목과 학습량으로 인해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다. 이 시기의 학생들은 하루 일과 중 1/3 정도를 학교에서 보내고 있으며 그만큼 학교생활 중의 전염병에 결릴 확률이 크다. 2000~2001년도에는 홍역 및 수두가 크게 유행하면서 1999년 대비 전염병 발생률이 2000년에는 6배, 2001년에는 9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2002년도에는 급성출혈성결막염과 감기 유행으로 152,969명이 감염되고, 14개교에서 임시휴업 실시를 하였으며, 최근 발생하는 전염병의 추세는 유행 시기에 관계없이 연중 발생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학생들의 경우 전염병에 대한 지식부족으로 전염병의 감염 기회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전염병 감염이 많은 반면 전염병 감염 예방에 대한 실천행위가 확립되어 있지는 않지만 학습동기가 강하고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행동변화를 가져가려는 성향이 강한 행동 특성상 이 시기의 전염병 관리에 대환 교육은 학생이 일생을 살아감에 있어 안전생활의 지식 및 태도를 기르고 실천행위를 확립하는데 기초가 되고 어릴 때부터 전염병 감염 예방법에 대한 기본생활 규범을 몸에 베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실제로 본교 학생 1000명에게 전염병 관리 교육을 실시한 전후의 전염병에 대한 지식과 실천행위의 변화를 보았을 경우 교육 실시 전보다 실시 후가 전염병에 대한 지식뿐 아니라 실천해위에 대한 태도도 상당히 긍정적으로 변한
자료평가
- ..........
- jisunl***
(2008.04.16 22:20: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