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를 이루는 경험,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적용 할 수 있는 지도 사례와 바람직한 지도 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0 / 2016.05.1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신의 생각을 과제의 주제를 통해 잘 서술하였고 청소년지도방법론이 각 이론과 사례에 대한 연구도 노력한 모습이 보인다는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100점 만점에 95점을 받은 자료로서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춘 자료입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경험학습이론
(1) 경험학습이론의 이론적 이해
(2) 실제 지도사례
2) 행동주의 학습이론
(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이론적 이해
(2) 실제 지도사례
3) 인지주의 학습이론
(1)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이론적 이해
(2) 실제 지도사례
4) 구성주의 학습이론
(1)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이론적 이해
(2) 실제 지도사례
3. 결론-바람직한 지도방법에 대한 의견
- 본문내용
-
청소년지도방법의 지적 토대를 이루는 경험학습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한 이론적 이해와 각 이론의 실제 지도사례들을 살펴 본다. 학습이론을 토대로 바람직한 청소년지도방법에 대한 의견들을 기술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손다이크의 시행착오설, 파블로브의 고전적 조건형성,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 반듀라의 사회학습, 퀼러의 통찰학습, 브루너의 발견학습, 자기주도적 학습의 이론적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안 p10~15
2. 청소년활동론 교안 p96~99
3. 청소년지도방법론(2012), 한국청소년개발원, 교육과학사, p33~36
4. 청소년활동지도론(2011), 권일남 외 3인, 학지사, p94~95, 83~90, 105~109
5. 청소년복지론(2013), 임상록 외 9인, 학지사, p31
6. 청소년상담론(2011), 백지숙 외 5인, 신정, p83~84, p88
7. 뉴스경남, 진주 진양고 학습플래너로 꿈을 설계하다, 양혜정 기자, 2016.3.14.
8.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정보시스템, 얍스토아, ‘하루동안 전문가 되기’프로그램
자료평가
- 그냥 그래요.. 금액에 비해 허접..
- ksy0***
(2021.12.04 21:58:17)
-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에요
- 16661***
(2020.04.09 23:56:39)
- 적당히 참고가 되었습니다.
- 64123***
(2019.05.04 16:52:36)
- 굿입니당!!!!!!!!!!!!!!!!!!!
- rkdqu***
(2019.01.13 19:54: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