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슈벨의 설명식 수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3 / 2016.04.1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오슈벨의 설명식수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오슈벨은 기계적 암기학습이나 수용학습 등의 설명식 수업이 무조건 학습에 효과가 없다는 의견에 반대하였으며, 설명식 수업이 발견학습이나 탐구적 학습과 같이 실용적 가치가 있다는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 목차
-
1. 유의미 학습
2. 유의미 학습의 종류
3. 선행조직자
- 본문내용
-
1. 유의미 학습
오슈벨은 학습 심리학자로써 기계적 암기학습이나 수용학습과 같은 설명식 학습도 발견학습, 탐구적 학습과 같이 실용적 가치가 있음을 강조한다. 오슈벨은 설명식 수업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유의미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았다. 유의미 학습에서는 지식이 어떻게 조직되어 있는가, 새로운 정보가 어떻게 처리 되는가 등을 중요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