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에서 모둠을 구성할 때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3 / 2016.04.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협동학습은 기존의 전통적 강의식 수업과는 다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고로 교사는 익숙하지 않은 협동학습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본문내용


협동학습은 학습자의 능동적 수업참여를 유도할 수 있으며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는 좋은 학습방법이다. 또한, 협동학습을 통해 동료들과의 상호작용이 활발해짐으로써 동료 간의 애착을 유발할 수 있으며, 협동학습 과정에서 협동심, 문제해결능력, 비판적 사고능력과 같은 고등정신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협동학습은 굉장히 많은 장점을 내포하고 있는 학습방법이지만, 협동학습이 이루어질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이 존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밀]루소의 에밀에 나타난 아동관을 현대에 적용
  • 때문에 풍부하고 다양한 환경, 잘 조직되고 정비된 환경을 구성하여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교육이론도 그에 맞는 환경조건을 갖추지 못하면 실패하기 마련이다. 아동의 자유선택활동이 가능한 흥미영역의 설치, 아동의 발달수준을 고려한 다양한 학습자료의 비치는 아동중심교육의 실천을 위해 가장 중요한 조건중의 하나이다. 셋째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있어야 한다. 아동중심교육에서 교사는 아동과 환경과

  • 배려윤리학 - 너와 나의 도덕 배려 윤리
  • 할 때 내 다리가 아파서 앉고 싶은 이기심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책임감 사이에서 갈등 하고 있다. 나도 그들 중 한 사람이었다.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사회 구조와 이데올로기에 대한 비판 의식도 가졌었다. 그런 나에게 캐나다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험은 획기적인 전환점이었다. 밝은 얼굴로 흔쾌히 자리를 양보해주는 모습을 보며 자신의 편리함을 다소 희생한 타인에 대한 배려가 참 멋져 보인다는 생각을 한 것이었다. 1과도기에서 2

  • 현대시 교육 실태와 방안
  • 할 때이다. 기존의 입시위주의 시 교육은 학생들이 시는 어렵고 난해한 것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하고 시를 즐겨 읽고 감상하는 일에서 점점 멀어지게 하고 있다. 그리하여 본 발제지에서는 현대시 교육의 실태와 함께 현대시교육의 의의를 살펴봄으로써 학생들이 시에 대한 편견과 불편함을 해소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교수학습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Ⅱ. 현대시 교육실태1. 현대시 교육실태기존의 현대시 교육방법을 두 가지로 요약할

  • 모형 적용 수업지도안 과학 6 2 3 쾌적한 환경 쾌적한 환경 학습지도안
  • 점점 더 필요하게 되었다. 문제중심학습은 이러한 능력을 신장해 준다는 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즉, 문제중심학습이 정보화 시대의 문제해결에 대한 대처방안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본 레포트에서 선정하고 재구성한 단원이 환경문제를 알아보고 그것의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 본 후, 해결방안을 찾아 그 문제를 해결하여, 환경을 보존하는 것이므로 특히나 다른 어떤 모형보다 문제중심학습 모형이 적용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 토의식학습(토론수업,토의수업)특징, 토의식학습(토론수업,토의수업)사례, 토의식학습(토론수업,토의수업)활용, 토의식학습(토론수업,토의수업)평가
  • 학습장면에서 적극적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준다.2) 아동들에게 반성적 사고의 기회를 부여하여 그들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재구성할 수 있게 촉진해준다.3) 아동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시켜 준다.4) 아동들에게 건전한 사회적 태도를 지니게 해준다.Ⅵ. 토의식학습(토론수업, 토의수업)의 사례 3단계 토의학습 - 인간의 존엄성 논쟁 : 찬반 토의가. 토의안건제시 및 진행방향제시사회자의 인사 및 모둠원 인사․토의의 원칙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