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 사례 선정과 사례의 과학교육기본개념과 교육방향 그리고 과학교육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1 / 2016.02.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사례에서 소개된 과학교육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본론
1. 과학교육의 사례
2. 사례에서의 과학교육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
3.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영유아 보육과정에서 통합적인 교육을 통하여 과학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표준과정이나 누리과정에서 이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유아과학교육으로 습득한 과학지식은 첨단과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해결 능력 함양과 합리적인 생활태도를 배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런 유아과학교육 내용과 과정 편성에서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유아의 개별적인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유아 개인의 특성을 개발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유아과학교육에 대하여 다양한 이론과 다양한 학습모델들이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사례에서 소개된 과학교육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과학교육의 사례
참고문헌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조부경 저, 유아과학교육, 양서원, 2015
한유미 저, 유아과학교육, 창지사, 2013
조형숙, 김선월, 김지혜 외 2명 저,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4
전국보육교사교육연합회 저, 영•유아 교육 아동 수•과학지도, 형설출판사, 2008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45686***
    (2017.12.02 10:11:07)
회원 추천자료
  • 조기교육 레포트
  • 자신의 자녀를 남들보다 나은 영특한 인재로 키우고 싶어하지 않을까? 비단 그런 욕심에 포커스를 맞추지 않더라도 조기 교육은 반드시 필요한 교육 방법이다. 하지만 좋은 점이 있으면 나쁜 점이 있듯이 조기 교육에도 장밋빛 결과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피할 수 없는 병폐도 분명 존재하며 아직도 풀지 못한 여러 가지 숙제가 만연해 있다. 우리 7조는 전반부에 조기 교육에 대한 정확한 개념과 한국의 조기 교육 실태, 그리고 조기 교육에 대한 장

  • [교과서분석] 지학사 법문사 사회문화교과서 분석 -가치교육의 편향성을 중심으로
  • 생각하고 교과서를 선정하게 되었다.5. 단원 선정과 이유-단원: Ⅴ. 현대사회와 사회 문제-단원 선정 이유현대사회에서는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으며, 사회 문제 또한 많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이해관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개인 간의, 그리고 개인과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의 차이에 의해서 발생한다. ‘바람직한 민주시민의 양성’ 이라는 사회과의 교육목표와 함께 급격한 사회변동에 적응하

  • [인적자원관리] 기업은행, 삼성전자, 포스코 교육과 개발 경력관리
  • 사례 선정 점점 더 평생직장의 개념이 없어지고 있으며 평생 직업으로써 일에 대한 개념이 변화하고 있다. 또한 사원들은 자신의 경력과 함께 개인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 배움의 의지가 강해지고 있으며 자신의 경력과 능력에 합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기업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도 HRD는 경영성과 향상을 위한 회사의 전략적 Partner로서 역할과 기능이 증가되고 있으며 또한 직원의 역량향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 [2020 유아과학교육 3공통][출처표기]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에서 그 내용과 방향이 제시되어 있다. 최근 유아과학교육은 유아가 선천적으로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태어난다는 전제하에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전제하에 과학교육 과정에서는 유아의 삶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주변 환경에 대한 탐구능력을 기르고 자연과 일상생활에 대한 관찰력, 호기심, 상상력 등의 과학적 태도를 격려하며, 다양한 과학적 사고의 장려 등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유아과학교육 내용 선정의 기본 방향

  • [2020 유아과학교육][출처표기]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과학교육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최근 유아과학교육은 유아가 선천적으로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태어난다는 전제하에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전제하에 과학교육 과정에서는 유아의 삶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주변 환경에 대한 탐구능력을 기르고 자연과 일상생활에 대한 관찰력, 호기심, 상상력 등의 과학적 태도를 격려하며, 다양한 과학적 사고의 장려 등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유아과학교육 내용 선정의 기본 방향은 단순한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