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7 / 2015.09.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과학교육 사례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하여 분석하여 보고 이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였다.
목차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교육 사례 선정
2. 과학교육 사례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
1) 해당 사례의 기본 개념
2)해당 사례를 통해 분석한 교육방향
3. 선정한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홈페이지
안선희, 문혁준, 김양은 외 2명 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창지사, 2015
본문내용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Ⅰ. 서론
유아과학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과학인 활동을 통하여 과학 소양뿐만 아니라 이를 통하여 유아들의 다양한 영역의 발달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 보육기관에서는 영유아 과학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영유아기 과학교육은 영유아들의 다양한 사고 발달에 도움이 되고 이런 과학 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안하고, 활동을 계획하고, 다른 유아들과 서로 간의 의사소통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보육기관에서 실제 진행하고 있는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해당 과학교육의 사례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여 보고자 한다. uc0 
 
Ⅱ. 본론
1. 과학교육 사례 선정
본 과제물에서 선정한 과학교육사례는 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한 영유아 과학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집의 사례다. 선택한 과학교육의 사례에서 보면 과학교육에 있어 과학탐구영역 뿐만이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대상을 보고, 듣고, 만지고, 생각하고, 느낄 수 있도록 계획된 다양한 놀이의 경험을 토대로 아이들이 과학적 사고 증진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는 사례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과학교육을 바탕으로 하여 영유아들의 과학적 사고 증진은 물론, 언어, 논리수학, 음악, 신체운동, 공간 및 자연, 자기성찰 지능 향상 들 다양한 영역에서의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사례다. 선정한 사례의 과학교육 내용은 다음 표와 같다.

참고문헌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홈페이지
안선희, 문혁준, 김양은 외 2명 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창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학업계획서의 작성과 예문0e
  • 자신의 생각을 밝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선발자는 학생이 밝힌 이 생각을 면밀히 검토하여 학생이 정말로 이 학부(학과)에 오기를 간절히 원하는가 지 그렇지 않은지를 판단하고, 이 학생의 장래성을 판단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학업계획서에는 대학생활에 대한 자신의 기본 설계가 잘 나타나야 합니다. 물론 이 기본 설계는 대학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상식을 단순하게 나타내는 정도의 것은 아닙니다. 학생 본인이 그 대학의 그 과를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교육이 양적으로 많은 성장을 하고 있는 추세이며, 경기도교육청에서도 교육청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초•중 103학급 2,025명, 경기도 과학교육원 과학영재교육원 고 4학급 61명, 단위학교 과학영재학급 초•중 172학급 3,268명,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초•중 57학급 630명을 포함하여 2006학년도 초•중•고 영재교육대상자 총 6,033명을 선발하였다고 발표하였다.이렇게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영재들에게 능력에 맞는 교육의 기회

  • 2024년 현대건설 101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자신의 안전관리 관련 경험을 간결하게 서술한다.- 경험한 사례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와 그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경험을 통해 얻은 학습 또는 개선 사항에 대해 간략히 언급한다.■ 답변 예시저는 이전에 특정 프로젝트나 현장에서 안전 관련된 중대한 문제를 직면한 적이 있습니다. 몇몇 작업자들이 안전모나 안전화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아 저는 근로자들에게 재활용 가능한 안전모와 안전화를 제공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

  • 국어의 어문규범 - 한글맞춤법 규정
  • 과학자의 이름이 아니라 ‘발명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보통 명사이다.24. 다음 밑줄 친 단어 중 품사가 다른 하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3회 24번)①차 한 대 사야 할 것 같아.②일곱에 셋을 더하면 열이지.③첫째는 공부요, 둘째도 공부다.④잠을 못 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정답 : ①①수관형사 : 한+대(명사)②수사 : 일곱+에(조사)③수사 : 첫째+는(조사)④수사 : 한둘+이(조사)25. 보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한국어교육

  • NLP 정의 역사 이론적 배경 전제조건 주요기법 적용사례
  • 기본적인 상고방식과 거기서 나오는 말과 행동은 모두 신념에서 비롯되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의 경험을 통하여 신념을 만들고 또 자신이 믿는 대로 경험한다. 믿는 대로 경험한다는 것을 믿지 않으면 믿는 대로 경험하지 않게 된다. 신념은 특정한 방향을 가진 생각이나 믿음이며 형태를 지닌 생각의 틀이다. 그리고 신념 체계는 하나의 사고 경향이나 태도라고도 할 수 있다. NLP의 심층사고방식도 결국 신념의 반영에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