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차 속도제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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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개 요

전동차를 기동하고 기동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어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저항제어, 쵸퍼제어, VVVF 제어가 있다. 이러한 저항, 쵸퍼, VVVF는 전동차 견인전동기의 속도와 토크를 제어하는 방법으로 구분한다. 전동차 제작 당시의 기술수준과 환경에 따라 초기 저항제어에서 쵸퍼제어, VVVF로 발전되어왔다.

2. 저항제어법

초기 모델인 저항차의 경우 직류 구간에서는 직류(이하 DC)가 그대로 사용되며 교류(이하 AC)구간에서는 변압기에서 일단 AC 1850V로 강압후 정류기를 통해 직류 1500V로 변환시켜 전동기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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