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동기이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1 / 2015.06.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내재적 동기
중상

외재적 동기




● 학습목표란 지식의 습득과 이해를 증진시키려는 목표이다. 즉, 과제를 숙달하는데 집중하는 학습자의 특징으로써 내재적 동기란 이러한 학습목표에 의해 동기화되는 것을 말한다.
● 수행목표란 다른 사람들의 눈에 유능하게 보이려는 목표이다. 즉, 타인에 의해 어떻게 평가되는지에 관심을 갖는 학습자 특징으로써 외재적 동기란 이러한 수행목표에 의해 동기화 되는 것을 말한다.
● 만약 아이에게 어떤 과제에 대해 열심히 했지만 너무 도전적인 과제여서 실패했을 경우 내재적 동기를 가진 아이는 실패했어도 다시 도전하는 배움을 선택하고 외재적 동기를 가진 아니는 다시 도전하지 않고 안전주의적 성향을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2019년)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네 가지 강화계획 실생활의 예를 제시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계속적강화 간헐적 강화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계속적강화 간헐적 강화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계속적강화 간헐적 강화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계속적강화 간헐적 강화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계속적강화 간헐적 강화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계속적강화 간헐적 강화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계속적강화 간헐적 강화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

  • 교육심리학 2019년)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 유용성 교육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 유용성 교육심리학
  • 매슬로우(Maslow) 동기위계설 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실생화의예 매슬로우(Maslow) 동기위계설 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실생화의예 매슬로우(Maslow) 동기위계설 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실생화의예 매슬로우(Maslow) 동기위계설 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실생화의예 매슬로우(Maslow) 동기위계설 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

  •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 목차Ⅰ. 서론 Ⅱ. 본론1. 다중지능이론2. 나의 강점지능3. 나의 약점지능4.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방안 Ⅲ. 결론 Ⅰ. 서론교육심리학은 교육과정과 교육과정을 받는 학생들의 심리적인 측면을 연구하는 학문 분야이다. 이 과목은 교육과정에 대한 이론과 원리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학습과정과 학습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이번 레포트에서는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 (A+ 레포트)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I. 서론 1II. 본론 21. 사회학습이론의 개념 22. 사회학습이론의 발달과정 3(1) 초기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부터 숀다이크와 왓슨 3(2) 밀러와 돌라드 3(3) 반듀라 53. 관찰학습의 과정 5(1) 주의과정(attentional process) 5(2) 파지과정(retentional process) 6(3) 운동재생과정(motor reproduction process) 6(4) 동기유발과정(motivational process) 7(5) 관찰 학습에 있어서의 강화 74. 사회적학습의 원리 85. 사회학습이론의 교육적

  • 초등도덕교육론 - 스키너 탐구여행
  • 교육방법을 적용하느냐 어떠한 행동을 보여주느냐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하여 장차 살아감에 있어서 필요한 도덕성의 정립방향이 달라진다. 행동주의 학습이론은 교사들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기존의 방식과 다를 바가 없지만 체계적인 이론모형을 제공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교사들이 알고 있는 방식에 더 나은 지도방법을 제시함에 있어서 초등교육에 있어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학생들이 문제를 맞히면 적절한 방법으로 보상을 주면서 단계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