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음악교육-악기 연주하기 교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유아와 악기 다루기
악기 소리 탐색하기
연주하기와 관련된 유아의 발달
유아를 위한 악기
오르프
Ⅱ 교수 방법
연주하기 지도를 위한 준비
연주하기 지도방법
연주하기를 위한 교사의 역할
Ⅲ 음악적 개념과의 통합
통합 활동의 예
활동의 실제
- 본문내용
-
악기 소리 탐색하기
[ 악기 탐색을 위한 교사의 역할 ]
유아는 악기를 탐색하며 소리와 음개념에 대해 알아가게 된다.
유아는 악기를 통해 소리가 만들어지는 과학적 현상을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음악적 개념을 학습하게 된다.
교사는 유아들이 악기를 가지고 먼저 다양하게 소리를 실험해보고
무엇을 발견했는지에 대해 서로 나누는 경험을 할 수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
어떻게 생겼니?
만져 보니까 어떤 느낌이니?
어떻게 소리를 낼 수 있을까?
어떤 소리가 나니?
또 다른 방법으로 소리를 낼 수 있을까?
혹시 악기의 이름을 알고 있니?
이번에는 소리를 더 크게 내어볼까?
연주하기와 관련된 유아의 발달
주변의 환경을 통해 들을 수 있는 소리, 엄마의 목소리에 관심을 보인다.
생활용품, 흔들어 소리 낼 수 있는 물건 등을 좋아하게 된다.
간단한 리듬이나 박자에 따라 악기를 다룰 수 있다.
손으로 북을 치거나 리듬 막대를 칠 수 있다.
팔 흔들기가 가능하여 두드리거나 흔들어서 긁어 소리를 낼 수 있다.
리듬악기를 통해 박자, 리듬, 강약, 속도 등을 표현하여 연주할 수 있다.
기초적인 눈과 손의 협응력을 통해 박자를 맞추고 노래의 분위기를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다양한 리듬악기로 자신의 음악을 만든다.
노래의 반주나 리듬 합주를 할 수 있다.
유아를 위한 악기
선율 악기
위생적 측면에서 공동사용 부적합
여러 가지 능력의 동시 협응 요구
리듬 악기
연주 방법에 부담 없이 즐겁게 연주
다양한 재질과 형태 제공
듣기 기술의 발달
음악은 나이와 능력 수준에 구애됨 없이 모든 어린이를 위한 것이다.
음악은 직접적인 경험이어야 한다.
음악은 체험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Carl Orff 1895 ~ 198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 최승자, 김혜순 문학세계의 특징과 작품분석
- [문학] 뫼비우스 띠 -김혜순 `당신의 첫`에서 나타나는 모티브를 중심으로
- AEPS(Assessment Ecaluation, and Programming System for Infants and Children)
- 프로이트는 인간의 발달단계 중 남근기 이전 시기를 강조하고, 융은 중년기를 강조하고, 에릭슨은 청소년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 [인문학] 소설`벌레 이야기`와 영화 `밀양` 비교
-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 에 나타나는 인물의 유형 탐구
- ASSURE모형 학습지도안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요한시집을 중심으로 장용학 소설 연구
- [현대작가론] 장용학 소설의 이해 -`요한시집`, `비인탄생`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