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아 동기부여 방법-매슬로우 `동기와 성격`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제기:
학습부진아는 왜 생기는가?

2.심화하기:
동기부여를 어떻게 할 것인가?

3.답안제시:
놀이학습은 어떤 면에서 효과적인가?
본문내용
동기이론 서문

동기구조
복합적인 형태 (상자, 생물 조직 구조)
단 하나의 동기만이 작용하는 경우가 드물다.
동기의 원인
유기체는 그 자체로도 동기를 일으키는 상태
만족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욕구
동기에 따른
목적성
목표, 동기가 생기면 통합된 행동을 보임.
욕구의 단계적 양식, 강도에 따른 위계적 욕구를 충족하려 함.

인간과 동기

생리적 욕구
동기와 욕구로부터 비교적 독립적인 욕구.
모든 욕구 중에서 가장 강한 욕구
안전 욕구
안전 안정 의존 보호의 욕구, 두려움과 불안 혼돈으로부터 해방되려는 욕구, 구조 질서 법 한계를 추구하려는 욕구, 강력한 보호장치의 욕구
소속감과 사랑 욕구
사랑과 애정, 소속감의 욕구
인간관계를 통해 충족
자아존중 욕구
힘, 성취감, 적합성, 숙달과 능력, 자신감과 독립성, 자유 추구
덕망이나 신망, 지위, 명성, 영광, 인정, 관심, 존엄 등을 추구
자아실현 욕구
스스로 자신에게 적합한 일을 할 때의 만족감과 평온함


-학습의지 부족형
-학습동기 결여형
-심리나 정서 불안정형
-주변으로부터의 심리적 지원 결여형
-공부방법 부적절형
-누적된 학습 결손형
-건강 및 신경심리학적 문제형
-학습장애로 인한 교과별 필수 기본학습
기능 결여형
-물질적 환경 열악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