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시 분석 및 감상-출새, 종남산별업, 조명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出塞(출새)
[해제]
[주석]
[작가소개]
[격률분석]
[감상]
終南別業(종남별업)
[해제]
[주석]
[작가소개]
[격률분석]
[감상]
鳥鳴澗(조명간)
[해제]
[주석]
[작가소개]
[격률분석]
[감상]
- 본문내용
-
[해제]
출새(出塞)는 당나라 시인들이 변방 생활을 다룬 시에 자주 붙였던 제목이다. 출(出)은 ‘나가다’라는 뜻이고 새(塞)는 ‘변방의 요새’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출새(出塞)는 ‘변방에 나가’로 해석할 수 있다. 이 시가 성당 시기에 쓰였다는 점을 보아 당나라의 전성기였던 성당(盛唐) 시기에도 여전히 변방의 수비는 난항을 겪었음을 알 수 있다.
[주석]
1) 關(관): 진한 이래로 변경지대에 관문을 설치해 오랑캐의 침입을 막으려 하였다.
2) 但使(단사): 하기만 한다면, 오직 ~만 하면 된다.
3) 龍城(용성): 지명, 흉노(匈奴)족이 하늘에 제사 지내던 곳.
4) 飛將(비장): 용성에서 오랑캐를 무찌르며 공을 세운 한대의 이광(李廣)을 지칭한다.
5) 陰山(음산): 지명, 역사적으로 오랑캐의 침략을 자주 받았던 곳.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어 라이프 DearLife책 소개
- 만4세 보육일지 5월 1-5주 주간
- 학교 내 갈등 해소방안
- [교육행정] 학교내갈등해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제 4주차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도덕과 교수ㆍ학습 지도안 - 8 공정한 생활 - 역할놀이 수업모형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물 - 만 5세 - 낚시놀이 - 게임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생활도구 이용하기 - 만 5세 - 숫자 룰렛 - 게임활동
- 가치분석수업모형 - 정직한 생활을 위해서 바르게 판단하기
- [도덕과 교육] 가치 분석 모형- 모형의 개념, 적용 지도안, 관련 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