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독후감 -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본문내용
-
이 책의 저자인 아들러는 대표적인 항존주의 교육철학자이다. 항존주의라는 말은 교육의 중요한 원리는 변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재생하는 것이라는 주장에서 나온 말로, 교육목적이 시대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는 뜻에서 영원주의 라고도 불려진다. 항존주의는 진보주의에 가장 대립적인 입장에 있는 교육사조로서, 현대 교육의 과학지상주의, 세속주의, 물질주의, 현실주의, 사회밀착주의, 활동숭배주의 등을 배격하고 영원불변하는 진리의 세계로 돌아가자는 주장을 폈으며 영원불변하는 진리와 그 진리를 인식할 수 있는 이성, 그리고 인간만이 지닐 수 있는 도덕성을 계발하는 것이 바로 교육의 본질적인 사명이라고 생각했다. 즉, 교육이 지향해야 하는 바는 일상적인 생활수준의 향상이 아니라 도덕성, 지성, 이성, 영혼의 함양이라고 믿었다. 이러한 항존주의의 입장에서 아들러는 기존의 아동중심 교육등의 진보주의 교육이론을 비판하며 기초교육을 충실히 실시하여 이성을 계발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 참고문헌
-
Mortimer J. Adler.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건축의 사회사(산업혁명부터 포스트모더니즘까지)
- [독후감] 전태일평전
- 고래가 가는 곳 독후감
- [A+우수자료]국가대표[국가대표영화감상문][영화감상-국가대표][스포츠영화감상문]
- A+ 서평_노력의 배신을 읽고 나서
- 영문 인센티브 장려금 계약서 INCENTIVESHAREAWARD AGREEMENT
- 독후감_환경 호르몬 어떻게 해결할까_저자 박태균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작가가 전하려는 현실비판 메시지분석과 나의의견정리 및 모두에게 복된 새해 읽고 느낀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서평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인상깊었던 내용 및 읽고나서 느낀점
- 프레임 프레임 줄거리 프레임 독후감 프레임 느낀점 프레임 감상문 프레임 내용 프레임 요약 프레임 서평 프레임 독서 감상문 프레임 독서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