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기독교 교사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교사 교육의 문제점 및 교사 교육을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교사 교육의 문제점

2. 교사 교육을 위한 방안
1) 교사대학을 설립 운영
2) 교사들이 가진 달란트 개발과 교사 전문화
3) 전문기관 위탁교육

3. 글을 마치며

본문내용
1. 교사 교육의 문제점

교육의 주체(主體)는 성령안에서 어린이를 가르치는 교사이다. 교사에 의해 양육되어지는 것이 주일학교 어린이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양질(良質)의 교육을 위해서는 교육의 주체자가 되는 교사들이 질적으로 성장하여야 한다.
교직(敎職)은 전문직(專門職)이다. 전문직이란 전문성, 즉 교사로서 갖추어야할 지식과 인격, 그리고 가르치는데 필요한 교육기술, 가르치는데 대한 사명감과 열정 등을 갖추어야 한다는 말이다. 따라서 이러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교육을 받고, 가지고 있는 달란트(재능)를 키우고, 자질향상을 도모하여 그 자격을 인정할만한 일정한 수준까지 끌어주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초, 중, 고, 대학의 교사나 교수들은 교육대학이나 사범대학, 또는 각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필요한 교직과목을 이수하고 일정한 자격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받은 후에 교사로 임명된다. 그리고 교사나 교수가 된 후에도 계속적인 연수나 연구활동을 통하여 자기 계발에 힘쓰게 하고, 눈부시게 발전하는 과학문명과 지식 세계에 대처하게 하고, 나가서 유능한 교사로서 훌륭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행정지도, 장학지도, 경제적인 뒷받침 등, 각종 방법을 총동원하여 우수한 교사가 되도록 돕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혼혈인 문제점과 해결방안
  • 문제점의 해결방안1) 경제적인 면(1) 경제적으로 어려운 혼혈인 가정에 대한 재정 지원을 늘려야 한다. 사실 한국사회에서 문화적 갈등과 함께 경제적 어려움 역시 혼혈인이 이 땅에서 살아가기 힘겹게 만드는 요소이다. 결혼이주자 가정은 가구 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인 가구가 50%를 넘을 정도로 사회경제적 형편은 낮은 편에 속한다. 결혼이주자가 자녀 양육에서 가장 큰 문제로 꼽은 것도 사교육비 및 양육비용 문제였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 [국어교육학] 고교문학을 통한 독서지도법 연구- 염상섭의 소설 삼대를 중심으로 -
  • 교육에 있어 독서 시간의 형식적인 운영과 열악한 도서 시설, 그리고 내용보다는 형식에 치우친 도서관 운영,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독서지도의 부족으로 학생들에게 충분한 독서기회와 독서교육을 제공해주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일부 뜻 있는 교사들과 학생들이 학급 문고 활성화와 학교 도서실 이용을 통한 효율적인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 방안을 의도하고 있는 것은 주목할 만한 일이다. 그러나 어렵게 마련한 학급

  • [사회복지] 다문화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과제oe
  • 교육은 주로 그 경계 밖에 위치한 이주노동자, 혼혈인, 국제결혼가족 등을 대상으로 삼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배타적 특성과 백인과 흑인, 선진국과 후진국 등으로 분류하여 사고하고 판단하는 식의 외국인에 대한 이중적 잣대는 진정한 이해와 소통을 이루지 못하고 단지 ‘적응’에 교육의 초점을 맞추는데 만족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장에서는 다문화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1. 다문화교육이란 무엇인가?1)

  • [보육학] 보육유형 문제점과 해결방안
  • 해결하기 위하여 보육시설을 비영리로 운영하는 것이다. 부모들은 조합을 설립하여 공동자금을 마련하고 보육시설을 임대하며 교사의 채용, 교과과정의 계획 및 운영에도 공동으로 참여한다. 부모들이 교사나 또는 보조교사의 역할을 돌아가면서 맡기도 하고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생활과 교육의 특성은 우선 어린이들이 가까이서 자연을 탐색하고 관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자연친화교육이다. 이순형 외. 보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해와 실제
  • 및 별첨 ―――――――――――――――――――――――――――――― 45Ⅰ. 서론우리나라에서 학교 사회사업이 사회적 관심과 쟁점으로 부각하기 시작한 것은 1998년 정도의 일이다. 청소년 비행, 약물남용, 학교폭력, 등 학교교육현장의 병리현상이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그 내용을 사건화 하여 언론에 보도되면서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적 대응방안으로 학교사회사업제도의 도입이 모색되기에 이르렀다. 90% 이상의 대다수 청소년이 중등교육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