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경영론] Maslow 니즈 카테고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본문내용
니즈는 일반적으로 사회, 경제, 보건과 관련된 용어로 표현된다. 니즈는 단순히 개인이 바라는 상태나 조건들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니즈란 개인의 잠재력을 발현시키는데 장애요인으로 작용하는 확인 가능한 조건을 의미한다. 개인이 지각하거나 표현한 니즈 이외에 개인에게 필요하지만 지각하지 못하는 니즈들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니즈는 상대적일 수 있기에 모든 대상자들이 동일한 니즈를 가진다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니즈는 인간의 뇌 속의 생리적, 심리적 성질을 포함한 어떤 힘으로 현재의 불만족한 상황을 바꿀 수 있도록 지각, 통각, 의욕, 행위 등 어떤 특정한 방향으로 체계화하는 힘으로 볼 수 있으며 이것은 행위와 지각과 기타 인지 과정을 만족으로 이끌어 가도록 조작하는 힘으로 정의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이 니즈는 내적 과정에 의하여 나타나기도 하지만 Murry에 의하면 환경의 강한 압력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다.

Maslow는 니즈를 두가지 형태로 구별하고 있다. 제 1의 형태는 기본적 니즈 혹은 결핍에 대한 니즈로 음식, 물, 쾌적한 온도, 신체의 안전, 애정, 존경 등에 대한 니즈이다. 제 2의 형태는 성장 니즈 혹은 자아실현 니즈로 잠재능력, 기능, 재능을 발휘하려는 니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섹슈얼 마케팅 레포트
  • 카테고리로부터 벗어나 스스로를 neighborhood place(단골집)‘라고 포지셔닝 시킨다.레스토랑에서 열리는 파티행사중 10%는 어린이들을 위한것이다. 보다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팔기 위해 후터스는 레스토랑에 들어오는 모든 고객들에게 제공이 가능한 서비스와 즐거움을 주는 것이 ‘업’이다. 따라서 어린이용 메뉴도 있다.후터스는 성폭행,성적폭행에 관해 아주 엄격하다. 후터스걸이 이런 일을 당했을 때에는 회사에서 모든 사항을 비밀로 지켜주며,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니즈일 것이다. 따라서 평소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독특한 맛과 색다른 분위기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레스토랑은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될 것이다. 특히 시장이 성숙되고 경쟁이 심화될수록 모든 시장과 고객을 다 차지하려 하기 보다는 시장 세분화를 통해 자신의 고객과 시장을 중점 공략하는 세련된 서비스 마케팅 전략이 더욱 더 요구된다고 하겠다. 이와 함께 적절한 서비스의 수준 관리도 필요하다. 고객의 기대 수준 이상의

  • [국제경영]외국기업의 국내진입 사례 - 월마트의 국내진입
  • 쇼핑몰의 업태 컨셉국내유통시장새로운 소비문화( 소비자 권한 강화( 소비의 양극화( 합리적 소비문화온라인의 급성장( 무점포유통시장 확대(인터넷쇼핑몰, 홈쇼핑)( 기반인프라 확충기업형유통과 과점화( 기업형유통 비중 증대( 업태별 선두업체의 과점화 심화급수 요경공쟁자소 매 점(쇼 핑)백화점전문점할인점카테고리 킬러슈퍼마켓재래시장숙박, 오피스(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 시설(오 락)엔터테인먼트 쇼핑몰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경영론, 신종합연구소임종만 외, 서비스 경영론, 다산출판사,- 간행물 및 기타식품외식경제 www.foodbank.co.kr한국관광협회중앙회 www.koreatravel.or.kr한국외식산업연구소 www.foodservice.co.kr한국외식산업학회 www.kfsa.org외식경영신문 www.delinews.co.kr한국외식산업경영학회 www.kafim.com통계청 www.nso.go.kr국회도서관 www.nanet.go.kr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co.kr금융감독원 www.fss.or.kr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관광학술전자도서관 http://tdl.donag.ac.krCJ 푸드빌 www.foodv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경영론때 한번 해본거라 좀 수월했지만 나름대로 조장을 자처한 입장이라서 신경이 많이 쓰였다. 계획을짜고 수정을 해가면서 조원들과 친분을 쌓아가는 기쁨 또한 매우컸다.과제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와 조원들과 친해진게 더 큰 수확이라면 수확이고다음에도 이러한 과제가 생기면 당당히 잘 해낼수있을거 같다.아직 중간 단계에 이르고 있지만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고 우리 조원 모두 한명빠짐없이 모두 동참해줘서 조원들한테 고마움을 느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